일본어: 彼氏彼女の事情

개요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은 츠다 마사미의 순정만화와 이를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이다.

가이낙스의 신세기 에반게리온으로 유명한 안노 히데아키 감독에 의해 1998년, 전 26화의 TV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의 앞 부분을 다루고 있다.

원작 만화는 구태에서 벗어난 주인공의 성격과 뛰어난 심리 묘사로 호평을 받았으나, 후반부에는 분위기가 어두워져 평이 갈리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의 경우 안노 히데아키 감독의 실험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수작이나, 완결성이 없다는 평을 받았다.

줄거리

주인공 미야자와 유키노는 어릴 때부터 완벽한 모범생을 연기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허영심 많고 가식적인 이중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하지만 고등학교로 진학하자 그를 뛰어넘는 모범생인 아리마 소이치로를 만나고, 이를 분하게 여긴 유키노는 소이치로를 몰아 넣을 함정을 파지만 오히려 소이치로에게 이중적인 생활을 발각 당해 역으로 이용당하게 된다.

그러던 중 둘 사이에 사랑이 싹트고, 그 영향으로 유키노는 학교 내에서의 가식적인 생활을 버리게 된다. 하지만 소이치로에게는 지울 수 없는 상처가 있었다.

판매

대한민국에서는 1998년 학산문화사에서 한국어판으로 단행본 발행되었다가 동사의 순정만화지인 쥬티에 반전형식으로 연재되었으나 2002년 잡지가 폐간되면서 다시 단행본 발행으로 전환되었고 케이블 TV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인 투니버스에서 그 남자 그 여자라는 제목으로 2000년 7월에 먼저 선보인 뒤, KBS에서 비밀 일기라는 제목으로 1년 뒤인 2001년 5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방영된 기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