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mu.live/b/society

개요

나무위키와 같은 파라과이의 Umanle사가 소유중인 인터넷커뮤니티 나무라이브의 정치, 시사, 사회문제를 다루는 게시판(채널)이다.

정치 성향

자유주의 우파성향 유저들이 과반수를 차지한다. 연령층으로는 10대,20대의 비중이 많으며, 대부분이 페미니즘, 문재인정부의 경제실패 등등을 비판하며 여당에게도 부정적이나 이와 동시에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등 전직 산업화시기 대통령에 대한 평가도 나쁜편이며, 특히 2020년 총선이후에는 적극적으로 웰빙우파의 주장들이 설득력을 얻어가면서 사회채널의 주요 여론이 되었다.

이들은 2020년 총선거에서 참패한 원인이 친박, 보수 유튜버, 전광훈등 강경파들에 의해서 중도층의 여론을 얻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상당수다. 따라서 이준석 등 미래통합당내 선거수용론을 지지한다.[1]

사건사고

철견무적의 사상검증

이전 국장(게시판 관리자)인 철견무적이 좌편향적인 채널 운영과, 우파성향 이용자들을 제재하는 등 게시판 관리자로써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동들을 하여 문제가 되었다.

이를 반대하는 유저들은 정치사회채널로 피신하여 운영되다가 추후에 철견무적이 관리자에서 나가며 차단을 당하게 되어 정사챈으로 피신해오던 유저들이 다시 사회채널로 들어오게 되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20년 2월18일 이후 정치사회채널이 폐쇄되며 공식채널로는 유일한 시사채널이 되었다.

짱깨 검열사태

2020년 2월28일 사회채널 관리자 *ㅁㅁ는 짱깨,조센징,쪽바리를 인종차별 단어로 지정하여 이를 어길시 삭제시키는 강압적인 운영을 하여 사챈 유저들로부터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함께 보기

각주

  1. 선거 이후 네이버에서도,다음에서도 이와 비슷한 댓글들이 많이 달렸다. 민주당이 잘한게 아니라 미통당이 너무 못했다고 말이다. 그렇게 문재인 정부를 싫어하면서 이럴때는 똑같은 주장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