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나하니 국립공원
영어명
Nahanni National Park #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476,560 ha
등재기준
(vii)[1], (viii)[2]
지정번호

나하니 국립공원캐나다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1978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장관을 이루는 야생 강 중 하나인 남나하니 강을 따라 위치한 이 공원은 깊은 협곡과 거대한 폭포와 함께 독특한 석회암 동굴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공원은 늑대, 회색곰, 순록과 같은 지루한 숲의 동물들이 사는 곳이기도 하다. 달링의 양과 산양은 공원의 고산 환경에서 발견된다.

캐나다 북서부에 위치한 나한니 국립공원 세계유산은 산맥을 관통하는 깊은 강 협곡이 있는 47만헥타르의 방해받지 않는 자연지역으로 거대한 폭포와 복잡한 동굴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 재산의 지형학은 풍부한 형태와 진화의 복잡성에서 두드러진다. 충적 과정과 특징이 우세하다. 이 건물 안에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인상적인 폭포 중 하나인 버지니아 폭포와 함께 알려진 거의 모든 뚜렷한 강이나 하천 범주의 예가 있다. 플랫 강과 사우스 나한리 강은 그들이 해부한 산들보다 더 오래되었고 60도의 북쪽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강 협곡의 예들을 만들어냈다. 지각 활동을 통해 화성암을 주입한 결과 화강암 봉우리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각주

  1. 최상의 자연 현상이나 뛰어난 자연미와 미학적 중요성을 지닌 지역을 포함할 것
  2. 생명의 기록이나, 지형 발전상의 지질학적 주요 진행과정, 지형학이나 자연지리학적 측면의 중요 특징을 포함해 지구 역사상 주요단계를 입증하는 대표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