落胎
abortion

개요

임신도중 태아를 인공적으로 자궁 밖으로 꺼내어 죽이는 행위를 말한다.

낙태 시술 의사 증언

임신 중절과 낙태의 차이

차이같은건 없다. 임신 중절(妊身中絶)은 말 그대로 임신 도중에 유산한다는 뜻이다.
이런 용어가 만들어지는 이유는 용어혼란전술포스트모더니즘 참고

낙태죄가 유지되어야하는 이유

낙태는 불가피한 이유(강간, 산모의 질병과 위험 등)이 아니면 허용할 필요도 없고 허용해서는 안되는것이다. 왜냐하면 낙태는 살인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해서 여자를 임신시키고 튀는 남성도 똑같은 쓰레기일 뿐이다.

몇몇 페미니스트들은 자유에 관한 개념을 모르면서 낙태는 자유라고 말하는데 자유와 방종하곤 구분해야한다. 자유는 책임하고 일절 연관이 되어 책임의 유무에 따라 개인이 자유의사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고 방종은 남에게 피해를 주더라도 멋대로 하는것이다. 낙태는 아주 약하고 어린 아기를 죽이는것이므로 낙태의 허용유무는 자유하곤 상관이 없다.

낙태와 우생학

기독교계로 구성된 낙태죄 유지론자와 페미니스트로 구성된 낙태죄 폐지론자들이 공통적으로 문제삼는것이 우생학적 낙태(선천적 장애인, 유전병 환자의 낙태)이다. 강간과 산모의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이 아니라 우생학적으로 볼때 열등하다고 보는 계층(장애인 등)을 낙태하는 것은 생명적인 관점(기독교계로 구성된 낙태죄 유지론자)과 소수자 문제(페미니스트로 구성된 낙태죄 폐지론자)로 반대하는데, 강제낙태가 수반되는 경우도 있어 문제가 있다. 그리고 우생학적 낙태는 강제불임수술과도 연관된다.

낙태죄 유지론자와 낙태죄 반대론자 둘다 우생학적으로 볼때 열등하다고 보는 계층들에 대한 임신 권리는 있어야 한다고 본다.

관련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