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Doctor Who

개요

닥터 후는 BBC에서 제작, 방영되는 영국의 드라마 시리즈이다. 닥터라 알려진 신비한 외계인 타임로드가 옛 영국의 경찰 전화박스를 본딴 타임 머신, 타디스를 타고 여행하면서 겪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닥터는 타임로드라 불리는 외계인이며 시즌마다 동행하는 인물들은 컴패니언이라 부른다. 그리고 닥터후의 팬은 후비안이라 부른다.

인기

1963년 11월 23일에 첫 방송된 닥터 후는 기네스 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방영되고 있는 SF 드라마 시리즈이자, 시청률과 DVD 판매량, 책 판매량, 아이튠즈 접속 트래픽 등에서 역대로 가장 성공한 SF 드라마 시리즈이기도 하다.

이 시리즈는 영국 서브 컬처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BBC 라디오 워크숍에서 만든 닥터 후 오프닝의 기계음과 타임 머신 타디스는 닥터 후와 영국의 컬트 텔레비전 시대를 상징하는 대표적 아이콘이 되었고, 뿐만 아니라 닥터 후 시리즈에서 가장 악랄한 악당으로 등장했던 달렉은 특히 인기가 높아 후에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등재되고, 달렉의 대사였던 'Exterminate! (말살하라!)' 는 영국에서 유행어가 되었다.

2013년 11월 23일 방영 50주년을 맞았으며, 이날 50주년 기념 스페셜 에피소드인 〈The Day of the Doctor〉(닥터의 날)이 동시에 전 세계 방영되며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대한민국에서 닥터 후는 1977년 KBS에서 《후박사의 모험》으로 처음 소개되었으며, 새 닥터 후 시리즈는 2005년부터 KBS 2TV를 거쳐, 현재는 KBS 1TV에서 해외걸작드라마로 방영되고 있다.

시즌11 이후

(유리천장이 깨지며) Oops!

현재 한국에서도 진행되는 현대판 문화대혁명이지만 페미니스트SJW의 색체가 너무 짗어졌다. 물론 닥터후 자체가 SF물이고 PC적인 요소가 근본부터 있었으나 닥터후 특유의 긴장감, 은은함, 재미가 상실되었다는 점이 문제다.

중학교 3학년때부터 꼬박꼬박 시리즈를 챙겨보는 사람이나 한국도 후비안들이 많음은 물론이오, 전세계에 다수 있는 팬들도 해당 시리즈에 실망을 금치못했고 가슴 저변에서 끌어오르는 분노를 느끼고있다. 어릴때의 추억이 이따구 말도 안되는 사상때문에 망했는데 화가 안나는게 이상하다.

물론 PC충들이 다 그렇듯이 이러한 지적들은 여성혐오라는 말로 소비자를 가르치려들며 정치적 올바름이 부족한 시대착오적인 차별주의자로 몰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