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 Gate

개요

대선 기간 동안 오바마 정권의 미국연방수사국이 트럼프 선거운동본부를 도청한 사건이다. 뮬러특검이 이에 대한 조사를 2년 가까이 수행했으나,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가 협력 관계가 있었다는 아무 증거도 찾아내지 못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이 조사를 방해했다는 결론도 명확히 내리지 못했다. 민주당은 특검 조사 결과가 나오면 트럼프 탄핵 절차에 돌입하려고 하다 포기했다.

대신 우크라이나 스캔들을 꺼집어내어 탄핵을 시도했으나 상원에서 막혀 실패했다.

뮬러 특검의 발표

Special Counsel Robert Mueller

호로위츠 법무부 감찰관의 조사 결과 발표

법무부 감찰관(IG, Inspector General) Michael E. Horowitz의 조사 결과 발표

상원의 움직임

러시아 게이트 수사 결과 발표 임박

뮬러 특검 이후 John Durham 연방 검사가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에 대한 수사를 계속해 왔고, 곧 전모가 밝혀질 예정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트럼프 대선 캠프의 러시아 내통 주장은 실재하지 않았던 가공의 것이며, 당시 백악관, 정보 기관, FBI, 민주당 등이 함께 공모하여 불법적으로 트럼프 캠프를 도청한 미국 역사상 최악의 정치 스캔들로 밝혀질 전망이다. 연루된 상당수의 주요 인물들이 기소될 가능성이 크고, 파장이 힐러리오바마 전 대통령에게까지 번질 가능성도 있다.

실체

러시아 게이트는 민주당이나 주류 언론이 주장한대로 러시아가 트럼프 당선을 도왔다는 것으로 이에 대한 증거는 하나도 나온 것이 없다. 반면에 러시아가 넘긴 트럼프에 불리한 문서가 조작된 가짜인 줄 알면서도 FBI 등이 이를 근거로 트럼프 캠프에 대해 감청 영장을 발부받아 도청 한 것으로 드러나 러시아는 대선에서 오히려 트럼프 아닌 힐러리를 도우려 했던 것으로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이 자신들의 죄를 거꾸로 트럼프에게 뒤집어 씌우려한 희대의 스캔들로 밝혀지는 것이 임박한 것 같다.

함께 보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