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729.jpg
이름
바우하우스와 바이마르 데사우 베르나우의 바우하우스 유산
영어명
Bauhaus and its Sites in Weimar, Dessau and Bernau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8 ha
등재기준
(ii)[1](iv)[2](vi)[3]
지정번호

바우하우스와 바이마르 데사우 베르나우의 바우하우스 유산독일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96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1919 년에서 1933 년 사이에 바우 하우스 운동은 20 세기 건축 및 미적 사고와 실천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바이마르, 데 사우 및 베르 나우에있는 바우 하우스 건물은 건축과 디자인의 급진적 인 갱신을 지향하는 고전적 모더니즘의 근본적인 대표자입니다. 1996 년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 된이 건물은 원래 바이마르 (구 미술 학교, 응용 미술 학교, 하우스 암 혼)와 데 사우 (7 개의 마스터 하우스 그룹 인 바우 하우스 빌딩)에 위치한 건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7 년 확장에는 엄격한 디자인, 기능주의 및 사회 개혁에 대한 바우 하우스 아이디어에 대한 중요한 공헌으로 Dessau에있는 Houses with Balcony Access와 Bernau의 ADGB Trade Union School이 포함됩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