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판, 1880
작가 루 월리스
국가 미국
언어 영어
장르 역사 소설 , 기독교 문학
발행자 하퍼 & 브라더스
발행일 1880년 11월 12일


벤허: 그리스도의 이야기(Ben-Hur: A Tale of the Christ)는 1880년 11월 12일 첫 출판 된 소설이다. 원작은 루 월리스이다.


벤허는 19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기독교 책으로 간주되어 1936년까지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켰다.


집필 계기

미국의 부흥기인 도금시대(Gilded Age)에 성경에 필적할 만큼 찬사와 인기를 얻은 성서 소설인 벤허가 기독교 신자도 아닌 저자가 저명한 불가지론자와의 토론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것은 아이러니하다.[1]

웰리스는 크로퍼즈빌에서 여가 시간에 그의 두 번째이자 가장 유명한 소설 벤허의 원고를 썼고 뉴멕시코의 준주 주지사를 지내면서 주도 산타페주에서 완성하였다. 복수와 구원의 모험담 인 벤허 는 유다 벤허라는 유대인 귀족의 관점에서 이야기된다.[2][3][4]

처음 집필 당시 웰리스는 기독교는 마약이며 왜 사람들을 괴롭게 만드는 것인가하는 부정적인 생각이었다. 그는 성경의 거짓된 것들을 깨부수고, 성경에 매몰된 기독교인들을 해방시켜 줘야겠다는 마음이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경보다 위대한 책을 써야 겠다고 신념으로 집필을 시작하였다.

웰리스는 제2장을 쓰다가 성경을 반박하기 위해서 성경을 읽고 연구하다가 의자에서 쓰러져 괴성을 질렀다. 그 후에 벤허의 내용은 완전히 바뀐것이다.


각주

  1. 벤허: 그리스도의 이야기, 루 웰리스, 초판, 1880
  2. Amu Lifton, Ben-Hur: The Book That Shook the World("벤허: 세상을 뒤흔든 책") HUMANITIES, Nov./Dec. 2009, Vol. 30, No. 6
  3. 웰리스, 웰리스 자서전, p. 930. 웰리스의 기사 "내가 벤허를 쓰게 된 이유"
  4. Russell W. Dalton, Ben-Hur (2009), New York: Barnes and No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