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311.jpg
이름
세고비아 구 시가지와 수도교
영어명
Old Town of Segovia and its Aqueduct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34 ha
등재기준
(i)[1](iii)[2](iv)[3]
지정번호
비고
선사시대 동굴벽화로 유명

세고비아 구 시가지와 수도교(Old Town of Segovia and its Aqueduct)는 스페인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5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세고비아의 올드 타운은 카스티일과 레온의 자치 공동체에 스페인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그 중심부는 에레스마와 클라모레스 강의 합류로 묘사된 바위투성이의 허세에 함께 붐비고 있다.

세고비아는 복잡하고 역사적인 현실을 상징한다. 그것의 이웃, 거리, 집들은 서로 다른 문화 공동체들 중 하나에 속하는 계층이 조직되고 지배적인 사회 구조에 따라 배치된다. 무어, 기독교, 유대인들은 중세 도시에서 오랜 기간 공존했고 16세기 제조업 붐 때 함께 일했다. 이러한 문화적 과정의 증거는 이 도시의 수많은 뛰어난 기념물들에서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로마 수로가 눈에 띈다. 다른 중요한 기념물들로는 11세기경 시작된 알카자르, 몇 개의 로마네스크 교회, 15세기와 16세기의 고귀한 궁전, 스페인에서 마지막으로 지어진 16세기 고딕 성당, 그리고 아직도 스페인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산업 건물인 세고비아 민트 등이 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현존하거나 이미 사라진 문화적 전통이나 문명의 독보적 또는 적어도 특출한 증거일 것
  3.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