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444.jpg
이름
아이트 벤 하두의 크사르
영어명
Ksar of Ait-Ben-Haddou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삼 ha
등재기준
(iv)[1](v)[2]
지정번호
비고
사하라인의 전통 주거문화유적

아이트 벤 하두의 크사르모로코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7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와르자자테 주 하이 아틀라스 남쪽 경사면의 구릉지에 위치한 아이트벤하두 현장은 오실라 계곡에서 가장 유명한 까사르 현장이었다. 아흐트-벤-하두의 카사르는 모로코 남부 건축의 현저한 예다. ksar는 주로 집단 주거 집단이다. 앵글 타워로 보강되고 배플 게이트로 뚫린 방어벽 내부에는 집들이 모여든다 - 어떤 집들은 겸손하고, 어떤 집들은 높은 앵글 타워와 진흙 벽돌로 모티브를 장식한 작은 도시 성을 닮았지만, 건물과 지역 사회도 있다. 이것은 사하라 이전의 토기 건축 기법의 완전한 전경을 제공하는 특이한 건물들의 앙상블이다.

가장 오래된 건축물은 모로코 남부의 계곡에서 매우 이른 시기부터 그들의 구조와 기술이 전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7세기 이전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곳은 드라밸리와 티지엔이 고대 수단과 마라케시를 잇는 상업노선의 많은 교역소 중 하나이기도 했다.텔루엣 고개. 건축학적으로, 주거지는 폐쇄되고 정지된 작은 그룹을 형성한다. ksar의 공동체 영역에는 모스크, 공공 광장, 성벽 바깥의 곡식 타작 지역, 마을 꼭대기의 요새와 다락방, 카라반세라이, 두 묘지(무슬림과 유대인), 성 시디 알리 또는 아메르의 성역 등이 있다. 아이트-벤-하두의 크사르는 모로코 사하라 이전 지역의 토기 건축물을 완벽하게 합성한 것이다.


각주

  1.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2. 특히 번복할 수 없는 변화의 영향으로 취약해졌을 때 환경이나 인간의 상호 작용이나 문화를 대변하는 전통적 정주지나 육지·바다의 사용을 예증하는 대표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