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에사우이라의 메디나(구 모가드르)
영어명
Medina of Essaouira (formerly Mogador)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57 ha
등재기준
(ii)[1](iv)[2]
지정번호

에사우이라의 메디나(구 모가드르)모로코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01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에사우이라의 메디나(Medina)는 이전에 모가도르(Penikeian 단어 Migdol에서 유래한 이름)로 바우반 모델의 영향을 받은 성벽에 둘러싸인 18세기 중엽 요새화된 마을의 뛰어난 예다. 현대 유럽 군사 건축의 원리에 따라 북아프리카의 맥락에서 아라보-무슬림 건축과 도시계획의 선도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수세기 동안 모로코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를 유럽, 그리고 나머지 지역을 연결하는 국제 무역 항구로서 주요한 역할을 해 왔다.f 세계. 이 마을은 아마사이족, 아랍인, 아프리카인, 유럽인 등 다양한 인종 집단과 멀티콘페센션(무슬림, 기독교, 유대인)이 공존하면서 증명된 다문화 중심지의 한 예이기도 하다. 메디나에서 불가항력적인 모가도르 군도는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지닌 수많은 문화적, 자연적 유적지로 구성되어 있다. 북아프리카의 다른 메디나에 비해 상대적으로 늦은 토대는 이 작은 대서양 도시를 왕립 항구이자 모로코 최고 상업 중심지로 만들고자 했던 알라우아인 술탄 시디 모하메드 벤 압달라(1757-1790)의 작품이었다. 오랫동안 팀북투 항으로 알려져 있던 에사우이라는 18세기 말과 19세기 동안 아프리카와 유럽 사이의 주요 대서양 상업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