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진실성검증센터

연구부정행위 전문 검증기관으로 표절, 위조, 변조를 비롯 각종 연구부정행위에 대한 조사, 고발, 자문 등을 전문으로 한다.


센터 하는 일

  • 연구진실성검증센터에서 인용했다.
(1) 표절 등 연구부정행위 의심 사례에 대한 조사 및 확증 업무

공직 선거와 청문회 등은 물론, 학내 선거와 채용, 평정 등과 관련한 인사검증용 연구부정행위(표절, 위조, 변조 등) 조사 용역 업무를 수행합니다. 제보 자료를 기초로 한 연구부정행위 확증 업무도 역시 수행합니다.

(2) 학교, 교육부, 언론사에 연구부정행위 제보 및 고발 대행 업무

실명으로 활동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제보자와 고발자를 대신하여 학교, 교육부, 언론사 등에 연구부정행위를 제보하고 고발하는 용역 업무를 수행합니다. 아울러 기사화 등을 알선하며 연구부정행위가 공식적으로 확정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소통 등의 업무도 수행합니다.

(3) 연구부정행위 관련 학교, 언론사, 로펌 등 자문 및 교육 업무

연구부정행위와 관계된 여러 쟁점들에 대하여 학교, 언론사, 로펌 등에 자문 업무를 수행하며, 연구진실성검증센터의 풍부한 검증 실적을 바탕으로 한 관련 교육 업무도 수행합니다.

  • * *
연구부정행위 문제는 인사검증과 연계되는 만큼 전문성이 없을 시 명예훼손이나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민형사 소송에 연루되기가 쉽습니다. 이에 연구진실성검증센터는 법적인 문제까지 대비해 의뢰인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연구부정행위 검증과 자문이 이뤄지는데 주안을 두고 있습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연구부정행위 검증과 자문을 원하시면 연구진실성검증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업적

  • 대표적인 업적은 아래와 같다.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 석사논문 표절 사례

정재승 교수 논문실적 조작 의혹, 형사처벌 가능성까지...

지도교수의 학적 착취에 맞대응하는 4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