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형사혼은 우주형사시리즈를 배경으로 하는 2006년도에 발매된 ps2 게임이다.

우주형사 시리즈는 갸반, 샤리반, 샤이다 3작품인데 갸반만 스토리 모드가 존재한다.(샤리다, 샤이다는 별도의 스토리모드가 없다. 게임내 오리지널 스토리인 우주형사혼에서 선택해서 조작이 가능할뿐)그것도 딱 7에피소드만. 원작재현이 미묘하다.

원작에서 오야마는 그냥 개그 캐릭터로 원체 비중이 낮은데, 원작에서 그냥 괴인에게 쫓겨 도망가는 잠깐 스쳐 지나가는 씬을 플레이 하라고 재현 해 놨다.

게임에서 다섯번째 에피소드는 원작에서는 스시를 시켜서 먹는 씬이 잠깐 지나가듯이 나오는데 이 에피소드 전체를 스시를 누가 먼저 가져가는지 겨루는 미니게임으로 때웠다.

게임 플레이상에서는 상대하는 괴인이 계속 시점에서 사라진다. 뿅하고 일정거리를 순간이동 하기도 하고 클로킹 투명화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니까 적이 시야에서 보이지는 않는데 뒷통수에서 날라오는 빔공격 같은 걸 맞는 때가 많다. 적이 계속 사라져서 어디있는지 찾아야 되고 보이지도 않는데 공격을 당하니까 플레이하면서 이런 부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

게다가 공격에 맞았을 때 일정시간 주어지는 무적판정이 없어서 졸개가 쏘는 총이라든지 보스계열에 빔 공격에 맞았을때 연속공격에서 빠져 나오지 못해서 연속으로 계속 데미지를 받을 때가 있다.

에뮬로 돌리면 배경이 검은색 화면으로 깨지는 스테이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