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ワンパンマン

개요

원펀맨은 ONE이 그린 일본의 웹 만화이다. 모든 적을 원펀치로 쓰러뜨려버리는 히어로, 사이타마가 주인공인 개그류 액션 만화이다. 화수 카운트는 '○격째'(○撃目; ○ 자리에 숫자가 들어간다)로 표기한다. 해당 작품은 원래 ONE이 컴퓨터용 만화 원고 제작 소프트 ComicStudio의 연습 때문에 집필한 것이었다. 그러나 독자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자, 마지막 화까지의 줄거리를 만들어 현재는 그대로 제작한다고 한다.

줄거리

취업 활동이 막막한 청년, 사이타마는 어느 날 거리에서 날뛰던 괴인으로부터 턱이 갈라진 소년을 구한다. 그 때, "히어로가 되고 싶다"라는 어린 시절의 꿈을 떠올리며 취업을 그만두고 히어로가 되는 것을 결의하게 된다. 3년의 힘겨운 훈련 끝에 그는 어떠한 적이라도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는 최강의 힘을 손에 넣었지만 그 대가로 머리카락을 전부 잃게 된다. 그러나 일격에 승부가 난다는 점에서 전투에 대한 긴장감 등을 잃고 히어로가 된 뒤에도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가운데, 사이타마는 자신의 살고 있는 Z시를 강타한 모스키토 소녀와 교전하다 패배할 뻔했던 사이보그 청년, 제노스를 돕게 된다. 제노스는 사이타마의 강함에 매료되어 그의 제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판매

2009년 7월 3일부터 웹사이트 상에서 연재되어 2012년 9월 2일자 방송의 NHK 《넷발(發) 만화혁명》에 의하면 하루 2만회 정도 열람되어 누계 1000만명 이상이 열람했다고 한다. 리메이크판(작화: 무라타 유스케)이 《이웃집 영 점프》(슈에이샤)에서 2012년 6월 14일부터 연재되고 있다(6격째 - 14격째만 열람 불가). 리메이크판에서 병기되고 있는 영문 타이틀은 《ONE PUNCH-MAN》이다.

2011년 6월 24일까지 웹 만화 투고 사이트인 니토샤에 등록됐다.현재도 작품 페이지(ONE의 홈페이지)는 존속되고 있으며 업데이트도 속도는 전에 비해 상당히 느리지만 계속되고 있다.

2015년 3월 12일에 발매된 〈주간 영 점프〉 15호에서 TV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어, 2015년 10월부터 12월까지 방영되었다.

제2기의 제작이 발표되며, 2019년 4월부터 7월까지 방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