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ワンピース 영어: ONE PIECE

개요

원피스는 1997년 7월 22일부터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 중인 일본의 작가 오다 에이치로(尾田栄一郎)가 그린 만화로 해적왕이 꿈인 소년 루피와 밀짚모자 해적단의 모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줄거리

옛날에 이 세상의 전부를 손에 넣은 전설의 해적왕 故 골 D. 로저. 그가 남긴 부, 명성, 권력의 모든 것인 대비보 "원피스"를 찾기 위해 수많은 사람이 해적이 되어 나서고, 대해적 시대의 막이 오르게 된다. 그리고 해적을 동경하는 소년 몽키 D. 루피는 어느 날 고무고무 열매를 먹어 고무 인간이 되었고, 후에 루피는 동료를 모아 해적왕이 되기 위해서 바다로 나아간다.

해적 몽키 D. 루피는, 해적왕이 되기로 각오하고 바다를 탐험하며 동료를 모은다. 루피가 결성한 밀짚모자 해적단은 해적하면 연상되는 약탈과 살인 대신 동료를 만들고 그 동료들과 나라를 도와주거나 탐험을 하는 등의 자유분방하고 동료를 무엇보다 위하는 그런 해적단이다. 루피와 그의 동료들은 각자의 꿈과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이루기 위해 바다를 여행하고 있다. 원피스의 전개는 해적만화지만 해상보다는 육지에서 주로 이루어진다. 주로 각 섬에서 사건에 휘말려버리고, 그 섬의 적을 쓰러뜨린 후 다음의 섬으로 나아간다. 적의 경우에는 해적이 많으나, 세계정부의 해군, 정부의 첩보 기관, 한 나라의 원수 등의 공권력과 싸우는 경우도 있다. 바다에서는 주로 항해만이 묘사되고 있으며, 대포 포격 등 화기를 이용한 싸움은 별로 그려지지 않는 대신 등장인물 중에는 초인적인 전투 능력을 가진 이들이 많기 때문에, 주로 초인 간의 싸움이 자주 등장한다.

판매

1997년 7월부터 연재된 만화 원피스는 1999년 10월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TV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후지TV를 통해 방영 중이다. 대한민국에서는 1999년 1월부터 출판사 대원씨아이에서 단행본이 발행되고 있으며, 2003년 2월 24일 대원미디어에서 원피스의 국내 방송권 계약을 체결하여 2003년 5월 19일부터 2007년 6월 4일까지 KBS 2TV에서 방영되었다.

원피스는 해적을 동경하던 소년 몽키 D. 루피가 주인공으로, 그 루피가 자라나 해적왕을 목표로 대비보 원피스를 찾는 과정을 그린 모험만화이다. 꿈과 모험 그리고 동료들과의 우정을 주제로 하여 소년 만화의 왕도를 달리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출 3] 2015년 6월 15일 가장 많은 발행 된 단일 작가의 만화 시리즈로 기네스 세계 기록에 인정받았다.[출 4]

또한, 67권은 초판 발행 부수 405만 부, 66권은 초동 주간 매출 227만 5000부로 일본 출판 사상 최고 기록을 수립하였다. 원피스는 해외 42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번역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에서의 코믹스 누계 발행 부수는 2017년 10월 4억 3000만 부를 돌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