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426.jpg
이름
웨스트민스터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과 세인트 마거릿 교회
영어명
Palace of Westminster and Westminster Abbey including Saint Margaret’s Church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0 ha
등재기준
(i)[1](ii)[2](iv)[3]
지정번호

웨스트민스터 세인트 피터 성당 참사회(Collegiate Church of St. Peter in Westminster) 또는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은 영국런던 웨스트민스터에 있는 영국고딕 양식의 거대한 성공회 성당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웨스트민스터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과 세인트 마거릿 교회(Palace of Westminster and Westminster Abbey including Saint Margaret’s Church)는 영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7년에 등재되었다.


웨스트민스터 궁전은 1840년부터 중세의 중요한 유적지에 재건된 신고딕 건축의 좋은 예다. 또한 수직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작은 중세 성 마가렛 교회와 11세기 이후 모든 주권자들이 왕위에 오른 웨스트민스터 사원으로 구성된 이 장소는 역사적이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웨스트민스터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 세인트 마거릿 교회는 런던의 중심부에 있는 템즈강 옆에 있다. 그들의 복잡한 실루엣으로, 그들은 AD 11세기 토르니 섬에 그의 궁전과 교회를 건설한 이후 군주제와 종교, 권력을 상징해 왔다. 수세기를 함께 거치면서 변화된 이들은 봉건 사회에서 근대 민주주의로의 여정을 대변하고 교회와 군주제, 국가의 얽히고설킨 역사를 보여준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3.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