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검색은 인터넷 검색기에서 검색어 아닌 이미지로 검색하는 것을 말한다.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가능하다.

구글 이미지 검색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1. 크롬 브라우저에 보이는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메뉴를 선택한다.

  2. 구글 첫페이지 https://www.google.co.kr/ 에 가서 오른 쪽 위에 보이는 "이미지"를 클릭한다. 이때 새로운 검색창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검색창 옆에 나오는 카메라가 그려진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이미지 URL 붙여넣기" 창에 검색하려는 이미지가 올라있는 URL을 넣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가 있는 여러 사이트들을 보여준다.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면 PC에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 같은 이미지가 있는지 찾을 수 있다.

Bing 이미지 검색

Bing 사이트 https://www.bing.com/ 에 가서 검색창 오른쪽의 세 이미지 메뉴 중 맨 왼편 사각형(카메라) 모양을 선택하면 구글과 비슷한 방법으로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다.

구글에는 없는 "사진찍기"도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폰으로 검색할 때 사진을 찍어 검색하는 기능으로 보인다.

네이버 이미지 검색

PC에서는 안 되고 폰에서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폰에서 네이버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검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