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回敎(회교)
아랍어: الإسلام

개요

이슬람은 알라(하느님)를 믿고 무함마드를 예언자로 보는 종교이다.

불교, 기독교, 유대교, 힌두교와 함께 세계 5대 종교의 하나이다. 이슬람이라는 명칭은 아랍어로 복종·순종을 의미하며, 알라는 아랍어로 하느님을 뜻한다. 이슬람을 믿는 신자는 남자일 경우에는 무슬림이라고 하고 여자일 경우에는 무슬리마라고 하지만 보통은 무슬림으로 통칭된다.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의 모든 행위는 모든 인류의 최고의 훌륭한 모델이기 때문에 그의 행위는 가장 훌륭한 본보기다 된다는 우스와 하사나(Uswa Hassana)라는 이슬람의 교리가 있다.


여성관

한명의 무슬림 남자는 4명까지 아내를 가느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슬림들의 무장세력들은 자칭 성전(거룩한 전쟁)으로 여겨서 폭탄을 메고 자행하는 자살폭탄등의 테러를 쇱게한다. 이렇게 죽는것을 자신에게는 한없는 영광이기 때문이다. 죽어서 천국가며 그를 맞는 여성 70여명이 침실에서 기다린다고 생각한다.

2023년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기습침공하였을 때 하마스 병사들은 인질로 끌고간 젊은 여성들을 성폭행하였다. 이는 '알라께서 허락하신 성적 노리개감'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젊은 여성 인질들을 풀어주면 자신들의 원할 때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즐기던 노리개감이 줄어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래서 휴전 연장을 거부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같이보기


각주


  1. 천주교계 이단
  2. 기독교계 신흥 종교는 개신교 교단에서 이단 지정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단 목록은 교단의 정체성에 따라 지정되 수 있으므로 일부 다른부분이 있을 수 있다.-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주요 결의(2018년 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