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579682

2019년 4월 22일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올라온 국민청원이다. 1개월간 183만여명이 서명을 하였고 국민청원에 이 게시글을 작성한 인물은 카카오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하여 작성하였고 정치개혁란에 다음과 같은 글을 남긴다.

자세한 내용

민주당과 정부에 간곡히 청원합니다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 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왜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를 하고 소방에관한 예산을 삭감하여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하며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있습니다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치고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 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봅니다 정부에서도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해산 청구를 하여주십시요 자유한국당에서 이미 통진당. 정당해산을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해산 시켜서 나라가 바로 설수있기를 간곡히 청원합니다

의문점

자유한국당을 해산하라는 이 청원은 청와대에 올라가자마자 빠른 속도로 서명자수가 늘기 시작하였고,하루에도 수만명 이상이 이번 서명에 동참할 정도로 빠르게 청원수가 늘었다. 급기야는 일주일만에 100만명이 돌파하여... 청와대 청원게시판 사상 유래가 없는 속도로 증가중이다.

도람뿌란 유튜버가 올린 국민청원 논란점 지적

그러나 자유한국당을 해산하라는 이 청원에서는 몇가지 문제점과 의문점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1.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서명은 실명인증 없이도 네이버,페이스북,트위터를 이용해서 서명 가능하다. 그러나 이러한 SNS 계정은 여러개를 생성할 수도 있고,청와대가 이러한 국민청원에서 얼마나 진정성이 있는지 알기 어렵다.
  2. 3월에 베트남을 통한 트래픽 증가가 있었다. 아무리 베트남의 언론이 크게 보도한들. 순수하게 한국어로 된 사이트에 이렇게까지 해외 IP가 집중적으로 들어온 것은 의문이다. 특히 중국,일본,미국 등 현지교민이 많이 거주하는 국가보다도 훨씬 더 많다.
  3. 주요 여론조사에서도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 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다. 2019년 4월기준.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이 32%정도에서 머물고 있으며,더불어민주당이 높게쳐도 40%이다. 그런데 자유한국당 해산청원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해산청원에 비해 최소6배 이상이 서명하였다.

더불어민주당 해산청원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579779 이와 함께 맞불 성격으로 더불어민주당을 정당 해산하라는 청원도 올라왔다. 4월 29일에 청와대 게시판에 올라온 이 청원은 편집자가 2019년 5월 4일에 확인 한 내용 기준으로 약 30만명이 서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