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784.jpg
이름
잘츠부르크 역사 지구
영어명
Historic Centre of the City of Salzburg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236 ha
등재기준
(ii)[1](iv)[2](vi)[3]
지정번호

잘츠부르크 역사 지구(Historic Centre of the City of Salzburg)는 오스트리아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96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잘츠부르크는 중세에서 대주교가 통치하던 도시 국가였던 19 세기에 걸쳐 개발 된 매우 풍부한 도시 구조를 보존 해 왔습니다. 화려한 고딕 예술은 잘츠부르크 중심가의 바로크 양식의 대부분을 빚지고있는 이탈리아 건축가 빈센조 스카 모치 (Vincenzo Scamozzi)와 산 티니 솔라리 (Santini Solari)의 작품을 통해 도시가 더 잘 알려지기 전에 많은 장인과 예술가를 매료 시켰습니다. 이 북유럽과 남유럽의 만남의 장소는 아마도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아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천재를 촉발 시켰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모짜르트는 거의 촌에 가까웠던 잘스부르크에서 벗어나기를 간절히 원했다. 모짜르트가 성장한 곳은 잘스부르크지만 주로 활동한 곳은 빈이었다. 지금은 잘스부르크의 커다란 밥줄이 모짜르트가 되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