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305.jpg
이름
천지지중(天地之中)의 덩펑 역사 기념물
영어명
Historic Monuments of Dengfeng in “The Centre of Heaven and Earth”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825 ha
등재기준
(iii)[1](vi)[2]
지정번호

천지지중(天地之中)의 덩펑 역사 기념물(Historic Monuments of Dengfeng in “The Centre of Heaven and Earth”)는 중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0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송상산은 중국의 중심 신성한 산으로 여겨진다. 허난성 덩펑 시와 가깝고 40km의 원 위에 펼쳐진 이 1500m 높이의 산기슭에는 한큐 3개의 성문을 포함해 8개의 건물과 유적지가 서 있다. 이 건물과 유적들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교파의 유적으로 남아 있다. - 사찰, 저우공 선다이얼 플랫폼, 덩펑 천문대. 9개의 왕조가 지나는 동안 지어진 이 건물들은 천지의 중심과 산의 힘을 종교적 헌신의 중심지로 인식하는 다른 방법들의 반영이다. 덩펑의 역사적 기념물에는 의식, 과학, 기술, 교육에 헌신한 중국 고대 건축물의 대표적인 예가 포함되어 있다.


각주

  1. 현존하거나 이미 사라진 문화적 전통이나 문명의 독보적 또는 적어도 특출한 증거일 것
  2.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