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704.jpg
이름
취푸의 공자 유적
영어명
Temple and Cemetery of Confucius and the Kong Family Mansion in Qufu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83 ha
등재기준
(i)[1](iv)[2](vi)[3]
지정번호

취푸의 공자 유적(Temple and Cemetery of Confucius and the Kong Family Mansion in Qufu)는 중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94년에 등재되었다.


기원전 6 ~ 5 세기의 위대한 철학자, 정치가 및 교육자 인 공자의 사원, 묘지 및 가족 저택은 산 동성 취푸에 있다. BC 478 년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이 사원은 수세기에 걸쳐 파괴되고 재건되었다. 현재는 100 개 이상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 묘지에는 공자의 무덤과 10 만 명이 넘는 후손의 유해가 있다. 콩 가족의 작은 집은 거대한 귀족 거주지로 발전했으며 그중 152 개의 건물이 남아 있다. 취푸 기념비 단지는 2,000 년 이상 연속 중국 황제의 헌신으로 뛰어난 예술적, 역사적 특성을 유지하고 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