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37.jpg
이름
카후지-비에가 국립공원
영어명
Kahuzi-Biega National Park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600,000 ha
등재기준
(x)[1]
지정번호

카후지-비에가 국립공원(Kahuzi-Biega National Park)는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1980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카후지와 비에가라는 두 개의 멋진 멸종 화산이 지배하고 있는 거대한 1차 열대 우림 지역인 이 공원은 다양하고 풍부한 동물원을 가지고 있다. 동부 저지대(그라워리) 고릴라의 마지막 무리 중 하나는 해발 2,100에서 2,400m 사이에 산다.

알베르탱 리프트와 콩고 분지를 가로지르는 카후지-비가 국립공원은 열대우림과 동부 저지대 고릴라인 베렌게이 그라워리의 보호를 위한 예외적인 서식지다. 60만 ha 이상 확장된 저지대 열대 우림과 아프로몬탄 숲이 있고, 대나무 숲과 일부 하위 알핀 대초원 및 헤더 산(3308m)과 비에가(2,790m)의 작은 지역이 있다.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리프트 알베르탱 계곡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 중 하나이며, 아프리카와 전세계에서 생태학적으로 가장 부유한 지역 중 하나이다. 특히 콩고민주공화국(DRC) 고유의 아종인 동부 저지 고릴라(또는 드 그라워)의 가장 중요한 세계 개체군은 IUCN 적색자료책에 멸종위기에 처한 범주에 속하는 것으로서, 그 사유지에서 발견된 서식지의 모자이크를 사용한다.


각주

  1. 과학이나 보존 관점에서 볼 때 보편적 가치가 탁월하고 현재 멸종 위기에 처한 종을 포함한 생물학적 다양성의 현장 보존을 위해 가장 중요하고 의미가 큰 자연 서식지를 포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