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137.jpg
이름
케르나베 고고 유적
영어명
Kernavė Archaeological Site (Cultural Reserve of Kernavė)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194 ha
등재기준
(iii)[1](iv)[2]
지정번호

케르나베 고고 유적(Kernavė Archaeological Site (Cultural Reserve of Kernavė))는 리투아니아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04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리투아니아 동부 빌니우스에서 북서쪽으로 약 35km 떨어진 케르 나베 고고학 유적지는이 지역의 약 천만년에 걸친 인간 정착지에 대한 예외적 인 증거입니다. Neris 강 계곡에 위치한이 사이트는 Kernavė 마을, 요새, 일부 요새화되지 않은 정착지, 매장지 및 기타 구석기 시대부터 중세까지의 기타 고고 학적, 역사적 및 문화적 기념물을 포함하는 고고 학적 자산의 복잡한 앙상블입니다. . 194,4ha의 부지는 고대 토지 사용의 흔적과 매우 큰 방어 시스템의 일부인 5 개의 인상적인 언덕 요새의 유적을 보존했습니다. Kernavė는 중세 시대의 중요한 봉건 도시였습니다. 이 마을은 14 세기 후반에 튜턴 교단에 의해 파괴되었지만이 사이트는 현대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각주

  1. 현존하거나 이미 사라진 문화적 전통이나 문명의 독보적 또는 적어도 특출한 증거일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