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2019년 9월 24일 UN 본부에서 행한 제74차 유엔총회 연설이다. [1]


개요


전문

영어전문 바로가기]

번역

뉴욕주 뉴욕시 유엔본부 2019년 9월 24일 미국동부시간 오전 10시 12분

대통령 트럼프 :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통령들, UN사무총장 각국대표자님들, 대사 및 세계 지도자님들께 감사합니다. 70 년의 풍부하고도 드라마틱한 역사가 이 홀을 지나갔습니다. 내가 서있는 이곳에서 냉전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세계는 대통령들과 총리로부터 들었습니다. 우리는 국가의 건설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혁명의 지도자를 보았습니다. 우리는 희망으로 우리에게 영감을 준 성도들, 열정으로 우리를 감동시킨 반역자, 그리고 용기를 가지고 우리를 북돋워 준 영웅들을 바로 여기 세계에서 가장 큰 무대에서 그들의 계획, 제안, 비전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보아왔습니다.

전에 우리를 만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시대는 고위험의 명확한 선택들을 해야 하는 경연장입니다. 전 세계와 역사를 통틀어 필수적인 분열이 다시 한번 극명하게 보입니다. 통제를 갈망하여 다른 사람들을 다스릴 운명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사람들과 오직 자신들 만을 스스로 지배하려는 사람들 사이의 분열입니다.

나는 자유, 독립 및 무엇보다도 스스로 통치하고 있다는 것에 긍지를 가지고 있는 한 국가의 선출된 지도자로서 오늘 여러분들 앞에서 연설하는 엄청난 특권을 누리고 있습니다. 미국은 내가 선출된 이후 2조 5천조 달러 이상을 군대에 투자하였고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입니다. 이 힘을 사용할 필요가 절대로 없게 되기를 바랍니다.

미국인들은 다른 사람들이 정복과 지배를 추구하는 세계에서 부와 힘, 그리고 정신이 강해야 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은 오늘의 우리를 만든 전통과 관습을 적극적으로 옹호합니다.

사랑하는 나의 나라와 마찬가지로, 이 홀에서 대표된 각 국가는 보호하고, 경축할 만한, 그래서 고유한 잠재력과 힘을 주는 소중한 역사,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자유 세계는 각국의 원칙들을 지지해야 한다. 이것들을 지우거나 교체하려고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이 크고 웅장한 행성인 지구를 돌아보면 진실은 분명합니다. 자유를 원한다면, 당신의 나라에 자부심을 가지십시오. 민주주의를 원한다면 주권을 유지하십시오. 당신이 평화를 원한다면, 당신의 나라를 사랑하십시오. 현명한 지도자는 항상 자신의 국민과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미래는 글로벌리스트의 것이 아닙니다. 미래는 애국주의자에게 속합니다. 미래는 국민을 보호하고 이웃을 존중하며 각국을 특별하고 독특하게 만드는 차이점을 존중하는 주권을 가진 독립 국가에 속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미국의 새롭게 하는 신나는 프로그램에 착수한 이유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우리는 시민의 꿈과 열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성장을 중시하는 경제 정책 덕분에 우리의 국내 실업률은 반세기 만에 가장 낮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막대한 세금 감면 및 규제 감축에 힘 입어 역사적인 속도로 일자리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3 년이 안 되어 6백만 명의 미국인이 새로 고용이 되었습니다. 지난달 아프리카계 미국인, 히스패닉계 미국인 및 아시아계 미국인 실업률이 사상 최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광대한 에너지의 풍요로움을 즐기고 있으며, 미국은 현재 세계 어디보다 석유 및 천연 가스를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임금이 상승하고 소득이 급상승하고 있고 3 년 이내에 250 만 명의 미국인이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미국 군대의 독보적인 힘을 재건하는데 있어서, 모든 파트너들이 과거에 미국이 겪었던 엄청난 국방 부담에 대해 공평한 몫을 지불할 것을 분명히 하며 동맹을 활성화시키고 있습니다.

국가 갱신에 대한 우리의 비전의 중심에는 국제 무역을 개혁하려는 야심 찬 캠페인이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국제 무역 시스템은 매우 악의적으로 행동하는 국가들에 의해 쉽게 악용되었습니다. 일자리가 아웃소싱되면서 중산층의 희생으로 소수만이 부유 해졌습니다. 그 결과 미국의 경우, 지난 사반세기에 걸쳐 420 만 달러의 제조업 일자리와 15 조 달러의 무역 적자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은 이제 중대한 경제적 불공정을 끝내기 위해 단호한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공정하고 상호적인 균형 잡힌 무역을 원합니다.

우리는 NAFTA를 새로운, 그리고 희망하기로는 초당적인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으로 대체하기 위해 멕시코와 캐나다의 동반자과 긴밀히 협력하여 왔습니다.

내일, 저는 일본의 아베 총리와 만나, 아주 좋고 새로운 무역 거래를 마무리하는 과정을 계속할 것입니다.

영국이 유럽 연합을 빠져나갈 준비를 하면서 양국에 아주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영국과의 새로운 무역 협정을 완료할 준비가 되었음을 나는 분명히 했습니다. 우리는 보리스 존슨 총리와 새롭고 훌륭한 무역 거래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무역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중국과의 관계에 있습니다. 2001 년에 중국은 세계 무역기구 (World Trade Organization)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우리 지도자들은 당시 이 결정으로 중국이 경제를 자유화하도록 강제할 수 있고, 우리가 받아들일 수 없었던 것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사유재산과 법치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었다. 20년이 지나고 보니, 이 추론은 완전히 잘못된 것으로 테스트되고 입증되었습니다.

중국은 약속된 개혁을 채택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시장 장벽, 무거운 국가 보조금, 통화 조작, 제품 덤핑, 강제 기술 이전, 지적 재산권 도용 및 대규모 영업 비밀에 의존하는 경제 모델을 수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백악관에서 훌륭한 미국 회사 인 Micron Technology의 CEO를 만났습니다. Micron은 수많은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메모리 칩을 생산합니다. 중국 정부는 5개년 경제 계획을 진전시키기 위해, 중국 정부 소유의 회사는 78억달러 가치의 Micron의 디자인을 훔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곧 중국 회사는 거의 동일한 제품에 대한 특허를 얻었고, 마이크론은 중국에서 자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금지당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WTO에 들어간 후 미국은 6 만개의 공장을 잃었습니다. 이런 일이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세계 무역기구는 급격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가 다른 국가의 비용으로 시스템에서 게임을 하기 위해 그 자신을 "개발 도상국" 으로 선언하는 것은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수년 동안 이러한 남용은 용인되거나 무시되었고 심지어 장려되기까지 했습니다. 글로벌리즘은 과거의 지도자들에게 종교적 영향력은 행사하면서, 자국의 이익을 무시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 관한 한 그 시대는 끝났습니다. 이러한 불공평한 관행에 맞서기 위해 저는 5천억 달러가 넘는 중국산 제품에 대해 엄청난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이미 이러한 관세의 결과로 공급망은 미국과 다른 국가로 이전하고 있으며 수십억 달러가 재무부에 관세로 지불되고 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중국과의 관계에서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양국 모두에게 유익한 합의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매우 분명하게 말하는데 미국 국민에게 나쁜 협상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중국과의 관계를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하면서 홍콩의 상황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중국정부가 홍콩의 자유, 법률 시스템 및 민주적 인 삶의 방식을 보호 할 것을 약속한, 중국 정부와 영국에 의해 체결되고 유엔에 등록된 구속력 있는 조약을 존중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이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은 미래에 세계에서의 중국의 역할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 줄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시진핑 대통령을 위대한 지도자로 믿고 있습니다. 미국은 다른 국가와의 갈등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과 평화, 협력 및 상호 이익을 원합니다. 그러나 내가 결코 미국의 이익을 변호하지 못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오늘날 평화를 사랑하는 국가들이 직면 한 가장 큰 안보 위협 중 하나는 이란의 억압적 체제입니다. 정권의 죽음과 파괴 기록은 우리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란은 세계 최고의 테러 지원국일 뿐만 아니라 시리아와 예멘의 비극적인 전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정권은 핵무기와 핵무기를 제공하는 수단을 광적으로 추구하면서 국가의 부와 미래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란의 핵무기와 미사일로 가는 길을 막기 위해, 남은 시간도 거의 없고 중요한 장소에 대한 사찰도 허용하지 않았으며 탄도 미사일을 다루지 않은, 그 끔직한 이란과의 핵협정에서 미국을 탈퇴 시켰습니다. 탈회 후, 우리는 이란에 엄격한 경제 제재를 시행했습니다. 제재로부터 면제받기를 희망하면서 이란 권은 폭력적이면서도, 도발적이지 않은 침략을 확대했습니다. 최근 이란의 사우디 아라비아 석유 시설 공격에 대응하여 우리는 이란의 중앙 은행과 국가부펀드에 최고 수준의 제재를 가했습니다.

모든 국가는 행동할 의무가 있습니다. 책임 았는 정부는 이란의 피를 향한 욕망을 도와주지 말아야합니다. 이란의 위협적 행동이 계속되는 한 제재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제재는 강화될 것입니다. 이란 지도자들은 자부심 있는 국가를, 지배 계급이 국민을 포기하고 개인의 힘과 부를 위하여 십자군을 일으키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경고성 이야기를 또 하나 만들어 낼 것입니다.

40 년 동안, 세계는 이란의 통치자들이 자신들 만이 야기한 문제들에 대해 다른 사람들을 맹렬히 비난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미국에게 죽음” 이라는 의식적 노래를 부르고 극악무도한 반유대주의를 팔아먹습니다. 작년에 이나라의 최고 지도자는 “이스라엘은 악성 암입니다 … 제거되고 근절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가능하고 실현될 것입니다” 하고 했습니다. 미국은 그런 반유대 증오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광신자들은 오랫동안 이스라엘의 증오를 사용하여 자신의 실패를 피했습니다. 고맙게도, 극단주의와 싸우고 경제적 번영을 추구한다는 점이 이 지역의 국가들에게 공동의 이익이 있다는 것에 대한 중동 지역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스라엘과 그 이웃들 사이에 완전하고 정상화 된 관계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공통의 이익, 상호 존중 및 종교적 관용에 기반한 관계 만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란의 시민들은 해외와 집에서 학살을 위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돈을 훔치는 것이 아니라, 빈곤을 줄이고 부패를 종식시키며 일자리를 늘리는 그러한 정부를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 40 년의 실패 끝에 이란 지도자들은 앞으로 나아가 다른 나라를 위협하는 것을 멈추고 자국을 건설하는 데 집중할 때입니다. 이란 지도자들이 마침내 이란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삼을 때입니다.

미국은 진정으로 평화와 존중을 구하는 모든 사람들과 우정을 가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미국과 가장 친한 친구들 중 다수는 한때 우리의 가장 큰 적이었습니다. 미국은 영구적인 적을 결코 믿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상대방이 아닌 동반자를 원합니다. 미국은 누구나 전쟁을 할 수 있지만, 가장 용기 있는 사람 만이 평화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우리는 한반도에서 대담한 외교를 추구했습니다. 나는 김정은에게 진정으로 믿는 바를 말했습니다: 이란처럼, 그의 나라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 가능성을 실현하려면. 북한이 비핵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 세계에서 우리의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미국의 목표는 지속되는 것이며, 조화이며, 미국의 목표는 끝없는 전쟁, 결코 끝나지 않는 전쟁과 함께 가지 않는 것입니다.

그 목표를 염두에 두고, 내 행정부는 또한 아프가니스탄에서 더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탈레반은 야만적인 공격을 계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테러를 막기 위해 아프간 파트너 연합과 계속 협력 할 것이며 평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서반구에서 우리는 지역 전체의 안정성과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동반국가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명에서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불법 이민입니다. 불법 이민은 번영을 약화시키고 사회를 찢어 버리고 무자비한 범죄 카르텔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대량의 불법 이민은 불공정하고 안전하지 않으며 지속 가능한 모든 국가 (이민자들을 보내는 국가와 숫자가 줄어드는 국가)에게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매우 빨리 빈곤해지고 있지만, 그들의 청년들은 돌보아 지고 있지 않으며 인적 자본은 낭비되고 있습니다. 그들을 수용하는 국가들은, 책임있게 수용 할 수 는 것보다 더 많은 이민자들로 과부하를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민자들은 악의적인 코요테(밀수업자)들에 의해 착취 당하고 폭행 당하고 학대 당하고 있습니다. 쪽으로 여행을 떠나는 여성의 약 1/3이 성폭행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 미국과 세계에는 인간 밀수를 장려하는 급진적 운동가들과 비정부 조직으로 구성된 소규모 산업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들은 불법 이주와 국경을 없애는 것을 추구합니다. 장려합니다.

오늘 저는 사회 정의라는 수사에 빠져 들어있는 열린 국경 운동가들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당신의 정책은 정의로운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정책은 잔인하고 사악합니다. 당신은 무고한 남자, 여자, 그리고 아이들을 노리는 범죄 조직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당신은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의 생명과 복지, 보다도 당신 자신 만을 거짓 미덕을 우선시 합니다. 국경 안보를 훼손하면 인권과 인간 존엄성을 침해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여기 있는 많은 국가들이 통제되지 않은 이주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각자는 국경을 보호할 절대적인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물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인간 밀수를 종식시키고 인신 매매를 종식시키고 이러한 범죄 조직이 사업을 영원히 하지못하도록 함께 노력해야합니다. 우리 나라에 대해 저는 진심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캐나다, 과테말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및 파나마를 포함한 지역의 친구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국경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국민의 안전과 번영을 보장합니다. 멕시코의 로페즈 오브라도르 대통령이 우리의 크게 협력하는 것에 대해 그리고 지금 남쪽 국경에 27,000 명의 군대를 배치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멕시코는 우리를 존중하고 보이고 있으며, 나는 그 대가로 그들을 존중합니다.

미국은 불법 이민의 유입을 막기 위해 전례 없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우리의 국경을 넘어 불법으로 건너는 것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다음을 들으십시요: 들으십시오. 밀수업자에게 지불하지 마십시오. 코요테를 지불하지 마십시오. 위험에 처하지 마십시오. 자녀를 위험에 빠뜨리지 마십시오. 당신이 여기에서 그렇게 하면, 당신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즉시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당신은 우리나라 영토로 석방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미국 대통령인 한, 우리는 법을 집행하고 국경을 보호할 것입니다 . 서반구의 모든 국가에서 우리의 목표는 사람들이 자국의 밝은 미래에 투자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리 지역은 놀라운 약속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실현되기를 기다리는 꿈과 우리 모두를 위한 국가의 운명입니다. 그러한 약속이 세워지기를 꿈꾸며 국가의 운명을 결정하십시오. 그리고 그것들은 또한 추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구에는 수백만의 근면하고 애국적인 젊은이들이 건축, 혁신 및 성취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세대의 젊은이들이 다른 곳의 삶을 찾아 집을 버린다면 나라들은 잠재력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지역의 국가가 번영하고 자유와 평화 속에서 번영하기를 원합니다.

이 사명에서 우리는 쿠바, 니카라과, 베네수엘라와 같이 잔인한 억압을 받고 있는 서반구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엔 인권 이사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의 여성들은 하루 10 시간 동안 음식을 기다리는 줄에 서 있습니다. 15,000 명 이상의 사람들이 정치범으로 구금되었습니다. 현대의 죽음 분대는 수천 건의 사법 밖에서의 살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독재자 마두로는 쿠바의 경호원에 의해 보호되는 쿠바 꼭두각시이며, 자신의 국민들로부터 숨어 있으며 그동안 쿠바는 그 자신의 부패한 공산당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베네수엘라의 석유 부를 갈취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홀에서 마지막으로 연설한 이후 미국과 우리의 동반자들은 합법적 인 베네수엘라 정부를 인정하는 55 개국의 역사적인 연합을 설립했습니다.

이 악몽에 갇힌 베네수엘라인! 모든 미국인들이 당신 뒤에 뭉쳐져 있음을 알고 계십시오. 미국은 방대한 양의 인도주의적 원조를 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그것들이 전달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베네수엘라 상황을 매우 면밀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가 회복되고 베네수엘라가 자유로워지고, 이 반구에서 자유가 승리할 때를 기다립니다. 우리나라가 직면 한 가장 심각한 도전 중 하나는 사회주의의 유령입니다. 그것은 국가의 파괴자이며 사회의 파괴자입니다.

베네수엘라의 사건은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정의에 관한 것이 아니며, 평등에 관한 것도 아니고, 가난한 사람들을 일으켜 세우는 것이 아니고 물론, 국가의 이익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두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는 바로 이것 하나. 지배 계급을 위한 권력입니다.

오늘 저는 우리 국민에게 전달한 메시지를 다시 세상에 대하여 반복하며 말합니다. 미국은 결코 사회주의 국가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 세기에 사회주의와 공산주의는 1 억 명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슬프게도, 베네수엘라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나라에서 사망자 수는 계속 늘 것입니다. 이 전체주의 이데올로기는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새롭고 혼란스러운 형태의 억압과 지배를 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은 외국 기술과 투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심사하고 데이터와 보안을 보호하기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 있는 모든 나라가 동참할 것을 촉구합니다.

자유와 민주주의는 해외와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보호되고 보호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순응과 통제를 원하는 사람들에 대해 회의적이어야 합니다. 자유 국가에서도 우리는 놀라운 징후와 자유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볼 수 있습니다.

소수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우리가 무엇을 볼 수 있는 지와 무엇을 말할 수 있는지에 대해 엄청난 힘을 얻고 있습니다. 영구적인 정치 계급은 공공연하게 경멸적이고 거만하며 사람들의 의지를 무시합니다. 얼굴 없는 관료주의는 비밀리에 운영되며 민주주의 통치를 약화시킵니다. 미디어 및 교육 기관은 우리의 역사, 전통 및 가치에 대한 맹렬한 공격을 추진합니다.

미국에서는 행정부가 소셜 미디어 회사에 자유 언론의 권리를 지지 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자유 사회는 소셜 미디어 거인들이 사람들의 목소리를 침묵시키는 것을 허용하면 안되며, 자유시민은 자신들의 이웃을 침묵시키거나,, 강요하고, 없애 버리고, 블랙리스트에 올리는 주장에 합류해서는 안됩니다. 합니다 우리는 미국의 가치를 지키면서 우리는 모든 사람이 존엄하게 살 권리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행정부는 동성애를 죄로 만들려고 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다른 국가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성적 취향에 따라 개인을 처벌, 감옥 또는 처형하는 국가에 사는 LGBTQ 사람들과 연대합니다.

우리 사회에서도 여성의 역할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국가는 훨씬 더 부유하고 안전하며 정치적으로 훨씬 안정적입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경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 국가의 번영 뿐만 아니라 국가 안보에도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행정부는 여성의 글로벌 개발 및 번영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W-GDP는 전 세계 여성이 재산을 소유하고 상속받을 권리, 남성과 같은 산업에서 일하고 자유롭게 여행하며 신용 시스템에 접근 할 수 있는 법적 권리를 갖도록 노력하면서 정부의 여성 경제 권한을 강화하는 최초의 광범위한 접근 방식입니다.

어제 저는 또한 종교 지도자를 보호하고 종교의 자유를 보호하는 미국의 약속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지도자들을 만나게되어 기뻤습니다. 이 기본 권리는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위협 받고 있습니다. 믿기 힘들지만, 전 세계 인구의 80 %가 종교의 자유가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거나 심지어 완전히 불법인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예배와 종교의 자유를 변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한 노력을 을 하는데 있어서 결코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서 종교의 자유를 원하고 지지합니다.

미국인들은 또한 어린 무고한 생명을 지키는 데 결코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유엔 프로젝트가 분만 바로 직전까지 원하기만 하면 납세자가 지원하는 낙태에 대한 세계적 권리를 주장하려고 시도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세계 관료들은 어린 무고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하는 국가의 주권을 공격할 권리가 전혀 없습니다. 오늘날 여기 있는 많은 나라들처럼, 미국에서도 우리는 태어나거나 태어나지 않은 모든 어린이가 하나님의 신성한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미국은 자기 방어 권리를 포함하여 시민의 권리를 침해 할 국제적 단체조직을 허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저는 법을 준수하는 미국 시민의 자유를 위협하는 유엔 무기 거래 조약을 결코 비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은 항상 무기를 소지하고 보유할 헌법상의 권리를 지지합니다. 우리는 항상 제 수정헌법 2조를 지지 할 것입니다.

미국이 오늘 방어하는 핵심 권리와 가치는 미국의 건국 문서에 새겨져 있습니다. 우리 국가의 건국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지배하고 권력을 행사할 자격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항상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폭정은 많은 이름과 이론으로 발전하지만 항상 지배에 대한 욕구로 귀착됩니다. 폭정은 많은 사람들의 이익이 아니라 소수의 특권을 보호합니다.

건국의 아버지들은 위험한 충동을 억제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은 우리나라의 운명에 가장 많은 것을 건 사람들, 즉 자부심이 강하고 독립적인 사람들에게 미국의 힘을 위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국가의 진정한 선은 국가를 사랑하는 사람들, 즉 역사에 뿌리를 둔 시민, 우리 문화에 의해 육성되고, 가치에 헌신하기 한, 그 국민과 함께 하는 사람들, 그 미래를 자신들이 건설하든 또는 잃어 버리든 자신들의 미래임을 알고있는 국민 만이 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사람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애국자들은 국가와 그 운명을 봅니다.

애국자들의 의지와 헌신에 의해서만, 자유는 보존되고, 주권은 보장되며, 민주주의는 유지되고, 위대함이 실현됩니다. 그들의 정신에는 억압에 저항하는 힘, 유산을 만들어 내는 영감, 우정을 구하려는 선의, 평화를 향한 용기가 있습니다. 우리 국가에 대한 사랑은 모든 국가들을 위해 세상을 더 좋게 만듭니다.

오늘 여기의 모든 지도자들은, 우리가 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의미있는 사명,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가장 큰 기여에 동참하십시오. 당신의 문화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당신의 역사를 존중하십시오. 시민을 귀중히 여기십시오. 신의 나라를 강하고 번영하며 정의롭게 만드십시오. 당신의 백성의 존엄성을 존중하십시오, 그러면 당신들이 못할 일은 하나도 없은 것입니다. 국가가 클수록 미래는 더 밝아지고 사람들은 더 행복 해지고 파트너십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도움으로 우리는 자유의 적을 물리치고 권력의 압제자에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생활의 기준을 설정하고 인간 성취의 새로운 고지에 도달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오래된 진리를 재발견하고, 오래된 미스터리를 풀고, 스릴 넘치는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아름다운 우정과 국가 간의 화합을 찾을 것입니다.

저의 동료 지도자들, 평화와 진보의 길, 자유와 정의, 그리고 모든 인류를 한 더 나은 세상은 바로 집에서 시작됩니다. 감사합니다. 신의 축복이 있기를, 신은 세상의 모든 라를 축복합니다. 그리고 신은 미국을 축복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박수 갈채.)

종료


오전 10:49 미국동부시간


참고자료

트럼트 대통령 유엔연설 해설 동영상

<세뇌탈출>696탄 - 한국, 묵한 중국! 자유를 원하면 트럼프를 찍어라--1부(20190926) by Bangmo뱅모

<세뇌탈출>697탄 - 한국, 묵한 중국! 자유를 원하면 트럼프를 찍어라--2부(20190926) by Bangmo뱅모]

문재인의 유엔총회 망언

같은날 문재인 대통령도 유엔 총회에서 연설했다. 그런데 연설에서 북한이 9/19 남북군사합의 이후 단 한번도 위반한 적이 없다는 망언을 했다. 당시까지 북한은 4월 16일부터 10차례 단거리 탄도미사일과 방사포를 발사했다. 그럼에도 북한이 도발하지 않았다고 말해, 국제사회를 가짜뉴스의 피해자로 만들었다.

문재인의 한국어 발표 내용은 이랬다.

“끊임없는 정전협정 위반이 남북 간의 군사적 긴장을 높이고 때로는 전쟁의 위협을 고조시켰지만, 지난해 9·19 군사 합의 이후에는 단 한 건의 위반 행위도 발생하지 않았다”

당시 영문으로 참석자들의 통역기계 인이어로 이렇게 전달됐다.

“In the past, unceasing breaches of the Armistice Agreement had raised military tensions and at times escalated the threat of war, but not a single confrontation has occurred since the inter-Korean comprehensive military agreement was signed on September 19 last year.”

참조: 9/19 군사합의 한번도 위반 없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 발언 추적해보니

  1. https://www.whitehouse.gov/briefings-statements/remarks-president-trump-74th-session-united-nations-general-assembly/ / Remarks by President Trump to the 74th Session of the United Nations General Assemb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