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시민의 조선일보 광고

20196년 6월 28일 조선일보에 홍콩시민들이 청원서 전면 광고를 실었다.[1] 어제 홍콩주재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는 홍콩 시민들의 청원서 접수를 영사관 건물내에서 대표들만 들이도록 하여 홍콩 시위의 정당성과 세계각국에 알리는 기회인 포토타임을 삭제한 전력이 있었다. 대한민국의 북한화에, 중국의 몸종임을 여실히 드러낸 부끄러운 우리 한국인의 모습이다.

6월 28일자 조선일보 광고

[2]

2019년 6월 28일자 홍콩시민들의 청원 광고
STAND with Hong Kong 조선일보광고 사진(2) 20190628.jpg
STAND WITH HONG KONG AT G20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안녕하십니까? 우리는 자유와 인권을 소중히 여기는 홍콩 시민입니다. 최근 홍콩 정부는 범죄자를 홍콩에서 중국으로 이송할 수 있게 만드는 법안을 제출하여 강제로 통과시키려고 합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었다면 홍콩 시민과 홍콩에 있는 외국인이 조작된 범죄로 중국에 강제로 송환될 위기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법안에 결사 반대합니다. 올해 6월 9일 약 100만명의 시민이 시위에 나섰습니다. 6월 12일 200만여 명에 달하는 시민들이 다시 모여 시위행진을 벌였습니다. 변호사, 기업가와 교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도 우려를 표했지만 정부에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였습니다. 홍콩 정부가 200만여 명의 시민을 무시한 것입니다. 우리는 홍콩의 입법회를 평화적으로 포위하여 법안의 철회를 요구했지만 돌아온 것은 경찰의 폭력적인 진압밖에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평화적인 시위를 하는 무고한 시민들과 취재를 하는 기자들은 머리, 목, 허리 등 신체부위에 경찰이 쏜 최루탄과 최루가스, 고무탄에 맞아 중경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까지 하였지만 경찰들은 환자들을 체포하여 폭동 혐의로 기소를 하였습니다. 유럽연합은 이 법안을 비판했습니다. 미국의 국회의원도 홍콩에 제재를 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국제앰네스티에서도 홍콩 경찰이 시위자와 기자에 대한 과도한 무력 사용으로 국제법을 위반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콩 정부는 법안철회에 거절했습니다. 오느 G20 정상회담은 우리의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무엇보다 여러분의 지지와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정부에 다음 세 가지 사항을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1 시위 참여자 체포 금지 및 체포된 시위자 전원 조건 없이 석방

2 홍콩경찰의 폭력을 조사하기 위한 독립위원회 구성

3 송환법안 전면 철회

우리는 자유를 절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자유와 인권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지지가 필요합니다. 우리의 간절한 요구를 여러분의 정부에 전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우리의 목소리를 G20 정상회담에서 들릴 수 있게 도와주십시요.

< 홍콩 시민 일동 올림>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