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미국의 황인 남성 X 흑인 여성 커플을 말한다.

이 취향을 가진 사람들은 많다고 볼수없다 그러나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SNS에서 주최하는 남녀 교류 모임도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과 K-POP이 미국에도 영향을 끼치면서 팬픽과 로맨스 소설의 마이너 장르가 될 기미가 보인다.

2. AMBW 연애에 대한 환상[편집] 황인 남성은 가족을 소중히 여기고, 성실하고, 준법정신이 강하다. 흑인 여성은 독립적이고, 유머가 있고, 음악과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인종에 대해 오픈마인드에 진보적인 정치성향을 가졌으며 상대방의 외모 특징과 문화를 좋아한다.

긍정적이지만 엄연히 스테레오 타입이라, 상대에게 과도한 환상을 품다가 실망하는 경우도 있으며 애초에 같은 인종이라고 해도 인간의 성격과 특성이 워낙 다양하기때문에 흑인은 이렇다카더라 와같은 편견은 없는게 좋다 3. 미국에선 흑인 여성이 황인 남성을 선호하는가?[편집] 황인 남성을 특별히 좋아하는 흑인 여성들이 눈에 확 띄기 시작했다 그러나 비율로보면 절대 대다수라고 볼순 없다

애초에 동아시아계와 사하라이남 아프라카계와 문화적으로 지리적으로 또한 사회적으로 지나치게 다르고 이질감이 느껴지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그리고 냉철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동아시아인에비해 흑인의 여유있고 낙천적인 분위기는 두 인종간의 연애가 더 힘들어지는 경우도 적지 않으니 그걸 꼭 극복하여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