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모
Bangmo
운영자
구독자
10.6만
조회수
3,618만 (20.7.21 기준)
성향
우파 유튜버
링크

개요

유튜브채널 뱅모의 세뇌탈출을 운영하고있다. 뱅모의 본명은 박성현이다.

2020년 1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자유우파의 유튜브 채널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이후 자유우파 유튜브 채널이 생기면서 상대적으로 구독자수가 침체되어 있다.

2024년 현재 12.9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운영자의 성향상 구독자의 증감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스타일로 보인다.

영상은 주로 국제정세, 특히 미국에 관련된 영상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정치와 관련된 문제는 가뭄에 콩나듯 적게 방송을 하고 있다.

구독자수 정체는 문재인 정권 때 부터 윤석열 정권에 이르기까지 자유우파의 관심사인 정치적 현안에 대한 설명과 대안 제시인데 이러한 부분을 다루지 않고 있는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

문재인 정권 때 다른 자유우파 유튜브 채널과 같이 탄압받고 있다. 노란딱지가 대표적인데 유튜브의 이런 행태에 대한 반응이 쿨한데 회원가입으로 도움바란다는 안내를 하고 있다.


"저희 채널은 광고가 잘 붙지 않습니다. 광고가 붙더라도 2~3일 후에 붙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뱅모 자체 제작 동영상 시리즈

  • 세뇌탈출 강의 자료 받기 : ##


세뇌탈출

21탄 - 문재인, 부도났다! (5월 21일/조횟수:44만회/2018.9.19기준)


지식한큐

1탄 - 정치위선 완장질의 황혼 (7월 17일)


뱅모노가리

OST [만만해?] 뱅모 노가리 제3탄


뱅모의 '상징의 탄생'

[뱅모TV] 상징의 탄생 (1) - 웬 진화과학?


뱅모의 니체

자유통일을 위한 정치철학 제 1강(2014. 7월 시리즈)


정미홍 동지에게

(2018년 7월 25일)

뱅 모는 내키는 대로 글쓰고, 놀고, 술처 먹고 살면 행복했다

노는 것 정말 좋아한다. 바다수영, 바다낚시, 아이스하키. 수상스키, 야영... 강릉 쯤에 작은 아파트 구해 은퇴하면 잘 살 수있을 게다.

거기, 실내 빙상장 아주 좋다고 들었다.. 이런 '삶의 품질'을 즐기며 사는 게 좋은데.. 약간 신변이 위험할 정도로, 겁없는 글, 유롭, 강연을 하며 사니까... 상식적 으론 행복한 삶이 아니다.

변희재 동지는, 미디어/언론 비평, 문화 비평 으로 몰빵하고 살았더면 '상식 적 으론' 행 목했을 것이라 상상한다. 정치 일선, 오프라인 투쟁에 너무 깊게 들어왔다.

아, 오늘 습진 정미홍 동지는, 지금 강연재 정도의 포지쳐닝을 하며 촌철살인의 논평 을 가곰 날리는 '우아한 아주머니'로 살았더라면 '상식 적 차원'에선 행복했 을지 모른다는 생 각이 든다.

우리 각자의 내부엔 여러 조가리의 영혼이 들어 있다.

우리 각자는 여러 영혼 조가리들로 이루어진 '영혼의 생태계

( an ecology of micro-soul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