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거유 대학교(Prager University의 줄임말인 PragerU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이다. 이 단체는 보수 또는 우익 관점에서 정치, 경제, 철학적 주제를 다룬 동영상을 만든다. 동영상은 유튜브에 게시되는데, 대개 5분 정도 길이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프레이거유는 학술 단체가 아니기 때문에, 강좌를 열거나 자격증이나 학위를 수여하지 않는다.

설립 2009
설립자 Dennis Prager
Allen Astrin
웹사이트 prageru.com

역사

데이스 프레이거

프레이거유는 2009년 보수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인 | 데이스 프레이거(Dennis Prager)와 라디오 프로듀서 겸 방송 작가인 Allen Estrin에 의해 보수주의적 관점을 전파하고 좌파에 의한 대학 교육의 파괴를 저지하려는 목적에서 설립되었다. 프레이거유는 San Fernando Valley에 본사를 두고 있고, 2018년 3월 현재, 20명이 넘는 직원이 일하고 있다.

2013년 사진과 관련된 소송 사건을 겪은 후, 프레이거유는 동영상에서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왔다. 2018년 11월 현재, 프레이거유 유튜브 채널에는 482개의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단체의 운영은 기부금에 의존한다. 프레이거유의 CEO인 Marissa Streit에 따르면, 약 500명으로 구성된 "PragerFORCE"라는 학생 그룹이 동영상을 홍보하고 있다고 한다. 프레이거유 동영상은 2018년에 10억 뷰를 기록한 바 있다.

2017년 10월 23일, 프레이거유는 구글을 상대로 연방 소송을 제기했다. 유튜브 동영상 중 37개가 제한 모드를 비활성화시킨 상태에서만 시청할 수 있도록 부당한 취급을 당했다는 이유에서였다. 제한 모드 필터는 "시청자의 나이 등 일정한 요소에 따라 시청을 제한하는 기능"이다. 2018년 3월 26일, 미국 지방 법원 판사인 Lucy Koh는 구글이 사기업이기 때문에 프레이거유가 구글이 프레이거유 자유 언론의 권리를 침해했는지 입증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기각했다.

2018년 8월, 프레이거유는 기후 변화를 다룬 유튜브 동영상에 사실 검증 단계를 추가한 것에 대해 유튜브를 비판하였다.

역시, 2018년 8월, 페이스북이 자신의 플랫폼에서 2개의 프레이거유 동영상을 제거했다가 복구하는 일이 발생하는데, 뒤에 "실수로 이루어진 일"이라고 해명하였다.

콘텐츠

프레이거유는 다양한 주제에 관한 보수적 관점을 담은 동영상을 1주일에 1편씩 발표한다. 일반적으로 뉴스에서 다루는, 현재 진행 중인 미국 정치나 사건은 다루지 않는다. 예를 들어, 2018년 3월 현재, 프레이거유에는 트럼프 대통령이나 DACA에 관한 동영상이 없다. 동영상 한 편 당 $25,000~$30,000의 제작비를 들이고 있다.

프레이거유의 동영상은 자본주의를 방어하고, 최저임금 $15에 반대하며, 총기 소유는 헌법적 권리라고 주장하고, 미디어는 신뢰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한 동영상에서 진행자는 "인종차별주의(racism), 편견(bigotry), 외국인 혐오(xenophobia), 동성애 혐오(homophobia), 이슬람 혐오(Islamophobia)"라는 말은 "무의미한 유행어"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극보수주의(alt-right)를 다룬 다른 동영상에서 진행자는 "극보수주의가 보수주의와는 전혀 공통점이 없고 오히려 좌파 사상에 훨씬 더 가깝기 때문에 미국 좌파와 유사하다"고 주장한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인단 제도를 옹호하는 동영상도 있다."순수한 민주주의는 제대로 작동할 수 없다는 점과 선거인단 제도를 통해 유권자 사기를 억제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이다. 또 다른 동영상에서는 기후 변화에 대한 좌파적 맹신, 경찰이 흑인을 차별한다는 주장, 남녀 간에 급여의 차이가 있다는 주장에을 반박한다.

프레이거유는 교육자들과의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두 가지 파트너십을 개발한 바 있다. PragerU's Educator Program은 선생님들에게 프레이거유 동영상에 관한 강의 계획과 학습 지침을 제공한다. 또, 중고등학교 선생님이나 대학 교수들은 PragerU's Academic Partnership Program을 통해서 학급의 학생들을 등록시킬 수 있다. 그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등록시킨 학생들의 학습 진행 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다.

자금

프레이거유의 대표적인 기부자로서는 수압 파쇄(hydraulic fracturing) 사업 분야의 백만장자인 Dan과 Farris Wilks가 있다. Wilks 가문에 속한 두 사람은 프레이거유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기부자로서는 Lynde and Harry Bradley Foundation를 들 수 있다. 그밖의 대표적인 기부자로는 Morgan Family Foundation, Fidelity Charitable Gift Fund, Donors Trust와 전 C.H. Robinson의 CEO인 Sid Verdoorn이 이끄는 Minnesota-based Sid and Carol Verdoorn Foundation이 있다.

유튜브 채널

  1. PragerU 유튜브 채널
  2. 한글자막PragerU (주요 + 한글자막 동영상 컬렉션)

한글 자막이 있는 동영상 맛보기


왜 미국은 6.25 전쟁에 참전했을까?



적정 최저 임금은 얼마인가?



사회주의는 사람을 이기적으로 만든다



패션 좌파



가짜 뉴스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