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번째 줄: 15번째 줄:
2. 그 기득권과 지식인들은 대부분 기독교(카톨릭,개신교) 신자들이다.
2. 그 기득권과 지식인들은 대부분 기독교(카톨릭,개신교) 신자들이다.


3. 그럼 한국의 기독교가 타락의 심장이네? 그럼 기독교가 문제인가? 교회가 문제인가?
3. 그럼 한국의 기독교가 타락의 심장이네? 아니 기독교가 문제인가? 교회가 문제인가?





2019년 6월 13일 (목) 13:26 판

기독교(基督敎/Christianity)는 기원전 4년에 태어난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의 구원자 및 진리로 모시고 믿는 종교이다. 전세계에서 기독교는 주로 북미,남미와 유럽에 주로 분포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신도 수가 가장 많은 종교이다. 한국에서도 약 20%의 국민이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기독교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기독교의 역사는 미국 선교사들에 의해 들어왔으며,이승만 초대대통령도 이러한 기독교사상을 바탕으로 나라를 건국하였다. 그리고 기독교가 가장 번성하던 도시가 평양이였고 동양의 예루살렘이란 말까지 들었던 도시이나,남북분단 이후에 많은 기독교인들과 목사가 김일성의 탄압을 피하기 위해서 남한으로 피난오며 기독교는 점차 반공주의 성향을 띄게된다. 이러한 기독교의 반공주의 사상 덕분에 현재까지도 좌익사상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 방어막의 역할을 하고 있다.

좌파단체가 주로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활동한다면 우파는 주로 기독교를 중심으로 활동하였는데 박근혜대통령 탄핵 이후에 유튜브가 활성화되기 이전에는 주로 기독교 교회를 통해서밖에 우파이념을 전달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인터넷상에서 대부분의 커뮤니티는 좌파가 장악한 상태이며,이런 사이트에서는 진보적인 입장에 반대하면 집단 린치를 당하거나 제재를 당하게 된다. 그나마 최근에는 유튜브란 매체가 하나 더 늘어난 것일뿐. 전통적으로는 기독교 사상을 통한 우파를 양성하는 양성소 역할을 했다. 그래서 좌익 언론과 사이트들에서는 기독교에 대한 이미지가 매우 나쁘다. 특히 현재에도 북한정권은 기독교 선교사를 박해하고 탄압하다보니 기독교가 반공주의와 우파사상을 버릴 수가 없다.[1]


한국 기득권,지식인들의 타락

3단논법으로의 질문합니다.

1. 한국의 기득권과 지식인들이 타락했다.(정치권 좌우 모두 포함)

2. 그 기득권과 지식인들은 대부분 기독교(카톨릭,개신교) 신자들이다.

3. 그럼 한국의 기독교가 타락의 심장이네? 아니 기독교가 문제인가? 교회가 문제인가?

  1. 다만 현재에는 좌파 성향의 목사도 많으며,심지어는 운동권에서 오래 몸담은 목사도 많이 존재한다. 그러나 비율상으로 볼때 아직까지도 기독교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공산화를 막는 역할을 해 온것은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