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金鍾仁, 1940년 7월 11일 ~ )은 경제학자 겸 정치인이다. 초대 대법원장 김병로(金炳魯, 1887~1964)의 손자이다.

약력

소속 정당도 헛갈리는 80세 노인 김종인

20대 총선과 21대 총선 그리고 정치인?
이쯤되면 말 실수가 아니라 고의적으로 보인다. 김종인은 미래통합당을 망치기 위해 들어온 트로이 목마일 것이다.

말실수인지 진심인지 알 수 없지만 이 정도 발언을 할 정도면 김종인 본인이 미통당에서 제명 당해야 할 사람인데, 이런 사람이 거꾸로 차명진, 주대환, 주동식 등의 후보가 바른 말한 것을 막말이라며 제명이라는 칼질을 서슴없이 하는 것은 무슨 경우인가?

미국의 민주당 대선후보가 확정적인 77세의 조 바이든은 유세차 돌아다닐 때 자신이 지금 어느 주에 와 있는지를 혼동하는 경우가 태반이었는데, 80세의 김종인은 지금 자기가 무슨 당에 있는지도 헛갈린다. 고령으로 이렇게 정신이 혼미한 사람들이 물러날 줄 모르고 정치 일선에 나서 과욕을 부리는 것도 민폐지만, 이런 사람을 내세운 정당도 문제가 많다. 정당이 이 모양이니 정치가 코미디가 안 되는 것이 이상할 것이다.

최근의 정치 행보

  • 김종인 "朴·文 정직성 믿고 도왔는데···완전히 속은 느낌 든다"[1]에서 처럼 중앙일보문재인박근혜와 일치시키는 김종인의 언급을 이용하여 박근혜 탄핵의 정당성을 부여하고 있다. 정치 브로커의 귀환을 맞이하는 자유한국당과 황교안은 수구 보수로의 회귀를 자인하는 모습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