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개요=
=개요=
나무위키 운영진의 독재에 떨고있는 소장파 세력이다. 아즈텍(나무위키)의 폭압(반달)에서 벗어나 스페인(우남위키)과 함께 싸운 원주민 테노치티틀란(나무라이브)처럼 우리 우남위키가 제일 먼저 포섭해야될 적진의 동지들이다.
나무위키의 소통용 채널


==채널==
==채널==

2019년 7월 24일 (수) 23:32 판

사이트

개요

나무위키의 소통용 채널

채널

나무라이브에서는 국장이 관리를하는 게시판인 '채널'제도를 운영한다. 마치 디시인사이드의 마이너 갤러리와 유사하며,해당 게시판의 글쓰기 권한,댓글권한,추천권한,유동ip의 차단 및 혀용여부등을 설정할 수 있다. 나무라이브의 활동포인트 5000포인트를 모으면 채널을 생성가능하다.

채널의 종류

잡담채널,사회채널,도시지리채널등이 주요 채널에 속한다. 이 채널들은 나무위키에서 노출이 되기 쉽기 때문에 베스트 글(오늘의 라이브,종합 헤드라인)에 오르기 쉽다. 그러나 이외에도 여러채널이 수도 없이 많이 있다. 현재까지 100여개 이상의 채널이 운영되고 있으며,비활성화된 채널까지 합하면 500개 가까이 될 것이다.

사회채널은 우파 성향이 있었으나 일베를 차단한다는 운영방침을 국장이 내세우면서 5,18 관련글,세월호 등의 내용은 작성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이러한 사회채널의 조치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정치/사회채널을 만들어서 따로 활동중이다. 이 정치/사회채널(정사챈)에는 팩트로 대깨문을 비판하는 글들이 자주 올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