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은 더불어민주당 책임당원으로 실명은 김동원이다. 19대 대선 당시의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으로 현재 복역 중이다.


논란

  • 김경수(金慶洙, 1967년 12월 1일 ~ )는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민선 7기 경상남도지사에 당선되었으나,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1심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및 컴퓨터업무방해죄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으며, 법정구속되어 도지사 직무가 정지되었다.


가로세로연구소

드루킹의 최측근이 가로세로연구소에 제보한 내용의 폭로 방송

23분 30초경 : 드루킹과 정기열 커넥션
1시간 20분 45초 : 드루킹과 정기열 홍정도 커넥션
1시간 21분 35초 : (2017년 6월 7일 김경수 보고) 드루킹 - 홍정도 접촉 가능하다는 제보문서; 홍정도-정기열 커넥션.


11분 : (2017년 6월 7일 김경수 보고) 홍정도 접촉 가능
13분 20초 : 홍정도 - 정기열

문갑식의 진짜 tv

3분 30초경부터 정기열의 전력이 자세히 나옴.


정기열의 행적이 자세히 나옴.

드루킹 관련 저서

‘따거’라는 발음을 가진 중국어 '大哥'는 ‘맏형·형(님)·깡패의 수뇌·장형’이라는 뜻이 있는데, 필자가 선택한 의미는 당연히 ‘깡패의 수뇌’이다.
이 책에서 필자는 ‘드루킹 사건’에서 드러난 여론조작이 자유민주주의에 얼마나 치명적인가를 설명하고, 북한의 여론조작을 통한 우리 대통령선거개입이 극에 달하였음을 폭로하고자 한다. 만연히 북한의 용어전술에 속아 넘어가 냄비 속에서 서서히 삶겨가는 개구리들처럼 사회주의 사상에 젖어가는 우리 국민들이 다함께 냄비 뚜껑을 박차고 뛰쳐나와야 살 수 있음을, 각성된 국민들이 일치단결하여 자유민주주의 사상을 지켜내고 그 체제를 수호해야 살 수 있음을 이 책을 통해 깨닫기를 희망한다.

함께보기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김경수
김정숙
문재인
유시민
노회찬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