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32번째 줄: 32번째 줄:
https://www.voakorea.com/a/4501190.html
https://www.voakorea.com/a/4501190.html


[[분류:미국]]
==펜스 연설 영상=
 
*펜스 부통령, 2019 미국의 대 중국 정책 @ 우드로윌슨센터 (2019.10.24.) - 자막
<center><youtube>https://youtu.be/QEtDL-KUQhY</youtube></center>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lKaXz8iOTt_KDGlqfxTNoDy5dIZ7kAW_ 마이크 펜스 부통령 주요연설 목록]
 
 
[[분류:미국]][[분류정치인]][[분류:보수주의]][[분류:기독교]]
==각주==
<references/>

2020년 2월 2일 (일) 17:16 판

마이크 펜스는 미국의 제 48대 부통령이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의 아버지 에드워드 펜스가 한국전쟁때 폭찹힐 전투의 무공으로 1953년 4월 동성 무공훈장을 받는 모습으로 펜스 부통령 집무실에 놓여있다.

그레고리 펙 주연의 폭찹힐 영화 광고

마이크 펜스 아버지는 한국전 참전, 폭찹힐 전투의 무공으로 동성 무공훈장을 받음.jpg
[녹취: 펜스 부통령] “I think of what dad would be thinking about and I believe he’s thinking about, as he looks down his third son return to that place…”

펜스 부통령은 “아버지가 수 십 년 전 떠난 그 곳에 셋째 아들이 돌아온 모습을 하늘에서 내려다 보며, 또 그의 헌신으로 자유롭고 번성한 한국을 보면서 아버지가 무슨 생각을 할 지 떠올렸다”고 말했습니다.

펜스 부통령은 아버지가 다른 많은 참전용사들과 마찬가지로, 고국에 돌아온 이들 보다는 돌아오지 못한 이들이 영웅이라고 말하곤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버지가 한국에서 보낸 시간에 대해 이야기 할 때마다, 전사한 친구들과 전쟁 중 희생들에 대해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7일 방한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에게 선물한 고려 백자 접시. 접시에는 펜스 부통령의 선친이 한국전 당시 사투를 벌인 공로로 동성훈장을 수여받는 사진이 새겨져 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7일 방한한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에게 선물한 고려 백자 접시. 접시에는 펜스 부통령의 선친이 한국전 당시 사투를 벌인 공로로 동성훈장을 수여받는 사진이 새겨져 있다. 한국의 황교안 총리는 펜스 부통령에게 그의 아버지가 동성훈장을 받는 사진을 그려 넣은 고려백자 접시를 선물했습니다.

아버지인 에드워드 펜스 씨는 한국전 이후 미국에 돌아가 인디아나 주의 정유회사에서 일했고, 부사장까지 올랐습니다. 지역 상공회의소와 여러 단체들에서 활발한 사회활동을 했고, 펜스 부통령이 처음 하원의원 선거에 나갈 때에는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지인들을 상대로 적극적으로 선거운동을 펼쳤습니다.

에드워드 펜스 씨는 아들이 하원의원이 되는 것도, 부통령이 되는 것도 보지 못하고 1988년 58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펜스의 북한 고발

https://www.voakorea.com/a/4501190.html

=펜스 연설 영상

  • 펜스 부통령, 2019 미국의 대 중국 정책 @ 우드로윌슨센터 (2019.10.24.) - 자막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