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41번째 줄: 41번째 줄:
:-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54875  이동환 변호사, 태블릿PC ‘국과수 이미징파일’ 제출명령 신청]
:-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54875  이동환 변호사, 태블릿PC ‘국과수 이미징파일’ 제출명령 신청]


[[분류:우파유튜버]][[분류:언론]]
[[분류:보수유튜버]][[분류:언론]]

2020년 7월 8일 (수) 04:35 판

미디어워치 로고.jpg
분류 언론
대표고문 변희재
대표이사 황의원
성향 보수주의
창립 2009년 2월 26일
링크 홈페이지 d 유튜브 페이스북

소개

미디어워치는 변희재, 이동복, 이헌등 보수인사및 단체들이 창립한 매체이다. 2009년 2월 26일 창립되었으며 미디어오늘, 미디어스등에 대항하여 만들어 졌으며, 언론비평, 시사비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위키백과나 나무위키에서는 극우로 편향된 인터넷 매체로 지칭하고 있다.

정재계 인사등 유명인들의 논문 표절 의혹을 제기하고 있으며, 테블릿 PC 조작설을 주장해 오다 실형을 살기도 하였다.###


창립 취지

미디어워치는 기존 미디어는 물론 미디어 감시매체까지 감시하는 극복형 미디어비평지입니다. 많은 국민들이 편향된 미디어와 왜곡된 뉴스에 불신을 품게 된 지금, 균형 잡힌 시선과 날카로운 비판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창(窓)’ 역할을 맡고자 합니다.
아울러 미디어워치는 도전적 지성교양지로서,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자유통일강대국코리아(Free United Korea)’, ‘전문가주의(Professionalism)’, '저항적 소수파(Dissident)', ‘과학적 회의주의(Scientific Skepticism)’, ‘세속적 휴머니즘(Secular Humanism)’이라는 5대 비전과 담론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주요행보

논문 표절 검증

연구진실성검증센터에서 논문 검증을 하고있으며, 주 검증 대상은 정치계 학계등 유명인사들의 논문 표절 여부를 검증하는 것이다. 서남수, 조국, 낸시랭, 박영선, 백지연, 김미화, 손석희, 표장원, 권은희등의 표절을 잡아 냈으며, 우파쪽의 인사의 논문 표절도 잡아내서 같은쪽에서 너무 심하지 않냐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태블릿 PC 조작설 주장

테블릿 PC가 커다란 이슈가 된 이후 테블릿 PC의 조작설을 꾸준히 주장해 오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실형을 살고 나왔다.

- 태블릿 PC 조작설' 변희재…1심 징역 2년

그 후로도 관련된 컨텐츠를 방송하고 관련 소송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윤석렬 검찰을 압박하고 있는데, 법원에서는 판사를 변경하는등 이해할수 없는 이유로 재판을 미루고 있다.

- 외통수에 빠진 검찰, ‘김한수 알리바이’ 고수하면 ‘독일 동선’은 거짓된다
- 이동환 변호사, 태블릿PC ‘국과수 이미징파일’ 제출명령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