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5번째 줄: 5번째 줄:


==개요==
==개요==
브라이트바트는 뉴스 네트워크로 우파~극우 사이의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언론사다. 웹사이트는 2007년 중반 "오른쪽의 [[허핑턴 포스트]]<ref>극좌, 안티파, 페미니즘, 퇴행적 좌파 성향, 친이슬람</ref>"를 주장한 보수주의 논객인 앤드류 브라이트바트에 의해 만들어졌다. 브라이트바트의 기자들은 넓게는 이념적인 드라이브를 건다고 알려져있으며 범좌파와 전통적 보수<ref>the greatest generation</ref>에서는 그들이 인종차별, 타민족혐오, 여성혐오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본다. [[퇴행적 좌파]] 성향의 허핑턴 포스트는 이 언론이 많은 수의 [[가짜뉴스]]와 음모론, 의도적으로 왜곡한 이야기들을 한다고 믿는다.
브라이트바트는 뉴스 네트워크로 우파~극우 사이의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언론사다. 웹사이트는 2007년 중반 "오른쪽의 [[허핑턴 포스트]]<ref>극좌, 안티파, 페미니즘, 퇴행적 좌파 성향, 친이슬람</ref>"를 주장한 보수주의 논객인 앤드류 브라이트바트에 의해 웹사이트가 만들어졌다. 브라이트바트의 기자들은 넓게는 이념적인 드라이브를 건다고 알려져있으며 범좌파와 전통적 보수<ref>the greatest generation</ref>에서는 그들이 인종차별, 타민족혐오, 여성혐오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본다. [[퇴행적 좌파]] 성향의 허핑턴 포스트는 이 언론이 많은 수의 [[가짜뉴스]]와 음모론, 의도적으로 왜곡한 이야기들을 한다고 믿는다.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년 전 브라이트바트 이사장인 [[스티브 배넌]]이 "대안 우파의 플랫폼"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대안우파]]들도 즐겨 읽는다. 2016년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의 서포터가 되었다.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년 전 브라이트바트 이사장인 [[스티브 배넌]]이 "대안 우파의 플랫폼"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대안우파]]들도 즐겨 읽는다. 2016년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의 서포터가 되었다.  

2019년 8월 5일 (월) 14:05 판

브라이트바트 로고

브라이트바트(Breitbart)는 미국의 우파 언론사다.

브라이트바트

개요

브라이트바트는 뉴스 네트워크로 우파~극우 사이의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 언론사다. 웹사이트는 2007년 중반 "오른쪽의 허핑턴 포스트[1]"를 주장한 보수주의 논객인 앤드류 브라이트바트에 의해 웹사이트가 만들어졌다. 브라이트바트의 기자들은 넓게는 이념적인 드라이브를 건다고 알려져있으며 범좌파와 전통적 보수[2]에서는 그들이 인종차별, 타민족혐오, 여성혐오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본다. 퇴행적 좌파 성향의 허핑턴 포스트는 이 언론이 많은 수의 가짜뉴스와 음모론, 의도적으로 왜곡한 이야기들을 한다고 믿는다.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년 전 브라이트바트 이사장인 스티브 배넌이 "대안 우파의 플랫폼"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대안우파들도 즐겨 읽는다. 2016년 브라이트바트 뉴스는 2016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의 서포터가 되었다.

브라이트바트 뉴스 본사는 미국 로스 엔젤레스에 있으며 텍사스와 런던, 예루살렘에 지부가 있다. 공동설립자인 레리 솔로브(Larry Solov)는 공동 소유자이면서 CEO다. 알렉스 말로우(Alex Marlow)는 편집장이고 윈튼 홀(Wynton Hall)은 Managing editor, 조엘 폴락(Joel Pollak)과 피터 슈바이처(Peter Schweizer)은 선임 editors at large이다.

기사에 TTS음성을 지원한다.

각주

  1. 극좌, 안티파, 페미니즘, 퇴행적 좌파 성향, 친이슬람
  2. the greatest gene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