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파일:우남위키로고.jpg|450픽셀|가운데]]
[[파일:우남위키2.jpg|450픽셀|가운데]]


<div style="text-align:center; width:auto; margin-left:auto; margin-right:auto;"><big>'''진실, 공정, 인간 존엄성을 위한 파수꾼'''우남위키는 [[자유민주주의]], [[공정한 세계시장]] 그리고 [[북한해방]]을 지향합니다.
<div style="text-align:center; width:auto; margin-left:auto; margin-right:auto;"><big>'''진실, 공정, 인간 존엄성을 위한 파수꾼'''우남위키는 [[자유민주주의]], [[공정한 세계시장]] 그리고 [[북한해방]]을 지향합니다.

2018년 12월 28일 (금) 14:58 판

우남위키2.jpg
진실, 공정, 인간 존엄성을 위한 파수꾼우남위키는 자유민주주의, 공정한 세계시장 그리고 북한해방을 지향합니다.

진실, 공정, 인간 존엄성을 옹호하는 우남위키는 이선본이 꾸려갑니다.

우남위키에는 문서 14,494개가 실려 있습니다.


우남위키에 글 쓰는 방법

우남위키 글 작성하는 방법

우남위키:위키문법

우남위키:스타일북

우남위키 리포터를 모십니다

위키.jpg

1.자유시민은 이제 ‘정신의 전쟁’을 벌어야 합니다 현대 인류문명의 원칙은 자유민주주의, 공정시장, 개인존엄성입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정신문화는 깊게 병들어 이 같은 인류문명의 본류로부터 크게 벗어나 있습니다. 인류 역사 최악의 범죄집단인 김일성 사교에 대해 아무런 도덕적 판단을 하지 않을 뿐 아니라 심지어 이를 옹호 두둔하는 태도가 민주주의 혹은 진보라고 불리는 상태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이런 생태계를 바로잡지 못하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습니다. 이제 우리 자유시민은 병든 정신문화를 쓸어내는 ‘정신의 전쟁’을 벌어야 합니다.


2.전쟁의 목표는 집단기억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정신은 기억에 의해 형성되며 기억은 사회 성원 전체가 주고받는 집단기억의 한 부분을 이룹니다. 집단기억은 기록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기록이 거짓되면 집단기억이 왜곡되어 정신문화가 병듭니다. 진실된 기록을 축적하여 집단기억을 정상화하는 것이 바로 ‘정신의 전쟁’이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3.우남위키가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집단기억을 바로 세우기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위키입니다. 위키는 온라인을 통해 무수한 참여자들이 기록을 쌓아서 진화시켜 가는 네크워크형 기록 진화 공간입니다. 블로그, 게시판, 뉴스에 담긴 기록은 화석으로 굳어지지만, 위키에 담긴 기록은 무수한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기여에 의해 살아 움직이고 성장합니다. 이 같은 위키의 특성을 활용하여 진실된 기록을 쌓아 나감으로써 집단기억을 정상화시키는 프로젝트가 바로 우남위키입니다.


4.우남위키 리포터는 정신의 게릴라입니다 오백명의 우남위키 리포터가 활동하면 대한민국의 병든 정신문화를 쓸어낼 수 있습니다. 천명의 우남위키 리포터가 활동하면 거짓과 세뇌를 퍼뜨리려는 자들을 완벽하게 침묵시킬 수 있습니다. 진실된 기록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우남위키 리포터는 ‘정신의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정신의 게릴라’입니다.


CONTACT 이메일 : ubonesunbon@gmail.com 전화 : 02 2233 2007

후원계좌 국민은행 343601-04-120994 (사)역사문화센터

취업과 경력 관리를 위해서 우남위키 리포터 활동실적에 따른 증명서와 추천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이 주의 추천 표제어

오토 웜비어

백두수호대

멋진 신세계

제국의 위안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