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종
李原種 / Lee Won-jong
이원종.jpg
이원종 2023, 서울경제
국적대한민국
출생1966년 1월 1일 (58세)
출생지충청남도 부여군
본관전의 이씨 (全義 李氏)
병역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결성일1991년 KBS2 드라마 '사랑의 학교'
1999년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소속사브룸스틱
학력대전대신고등학교 졸업

충남대학교 철학과 중퇴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 중퇴

경기대학교 행정학 학사
종교불교 (법명: 현각)
신체180cm, 80kg
가족누나(1961년생), 형 이관종
장녀(1995년생), 차녀(2001년생)

이원종은 대한민국 남성 배우이다. 정치적 성향이 좌성향이어서 자신의 적치적인 성향을 드러낸다.

야인시대의 구마적 역활로 유명하다. 최근 사극인 고려거란전쟁에서는 강조 역으로 분했다.

노골적으로 정치성향을 오랫동안 드러낸 사람 중 하나이다.

2022년 2월 SNS에 이재명 대표에 대해 남의 돈을 탐하지 않고 능력있는 자로 추켜세웠는데 이재명의 지인들이 죽어나가고 있는 2024년에도 이재명을 지지하고 있는데 지금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것인지 궁금하다. 그랗다면 확증편향을 가졌거나 60이 넘으면 뇌가 썩는다는데 둘 중 하나다.


더불어민주당 공개지지 행보

2024년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정치적인 발언을 하였는데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어떡하겠냐"며 현 정권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 “그동안 어떻게 사셨냐. 답답하지 않으셨냐. 어떻게 우리가 이런 일들을 만들었는지 가슴도 답답하고 주변을 원망하기도 하고 그러셨을 것”
  •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어떡하겠냐. 웃으면서 넘어가야지”
  • “이번 총선에서 여러분이 좋은 인재들을 뽑아주셔야 이 답답함을 빨리 끝낼 수 있다. 앞으로 3년 더 끄느냐, 좀 더 일찍 끝낼 수 있느냐, 아니면 더 좋은 대안을 마련해주느냐는 이번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에서 추천하는 어떤 인물들을 뽑아주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원종은 지난 3일 유튜브 채널 ‘안진걸TV’에 출연해 서울 도봉구 지역에 출마한 강민석 전 청와대 대변인을 응원하기도 했다.

  • “이번은 특히 새로운 ‘악’과 대결하는 자리인 만큼 더 힘을 내시고 지역 주민들한테 한표, 한표 들고 오셔서 승리하시길 바란다”

이에 대해서 전여옥 전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지지 이원종의 "이번 선거는 악과 대결" 이란 발언에 "여전히 조폭 구마적"이라고 저격했다.


이재명은 돈을 탐하지 않는다

이원종은 지난 2022년 2월 SNS에 이재명 대표에 대해 남의 돈을 탐하지 않고 능력있는 자로 추켜세웠다. 이재명의 지인들이 죽어나가고 있는 지금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남의 돈을 탐하지 않았으며 치밀한 준비와 강력한 추진력으로 능력을 보여줬다.

2022년 3월 8일 대선 전날에는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재명을 감싸돌았다.

  • 이 후보를 오랫동안 지켜봤다. 약간 오버한 적이 있어서 한때는 미워도 했었다.
  • 어느 날 그 사람의 진정성이 확 들어오고 제가 눈 뜨고 있는데 눈물이 흘러내리는 걸 느껴봤다.


여담

이재명이 성남시장이었을 시절부터 그를 지지했고, 지지 유세에도 여러 차례 참석으며 2016년 손가락혁명군의 세를 불릴 때에도 앞장서서 집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때에는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을 하고 여러차례 지원 유세를 펼쳤다. 그는 이재명 후보에 대한 대중연예인·예술인 184명의 공동 지지선언문에도 이름을 올리기도했다.[1]



각주

  1. 나무위키 이원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