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저장소(일간베스트 저장소, 약칭 일베)는 디시인사이드에서 분리된 사이트다. 현재 한국 커뮤니티 중에서 거의 유일한 보수·우파 성향 사이트다.

일베저장소에서 운영하는 게시판은 일간베스트, 짤방, 정치, 공포, 인기, 추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시판에서 추천은 '추천'으로, 비추천은 '민주화'라는 단어로 표현하고 있다. 일간베스트는 회원이 직접 올릴 수 없으며 일간베스트 이외의 다른 게시판에서 올라온 게시물 중에서 추천(일베로)을 일정한 횟수 이상으로 많이 받은 경우에 올라오는 게시판이다. 이 경우에는 일간베스트 이외의 게시판에서 일간베스트로 게시판 분류가 바뀐다.

여러가지 잡다한 정보들이 게시되고 있으나, 정치에 대한 정보가 신속하게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좌파에 대항하는 소식통으로의 기능을 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다.

악마화

2010년대 초중반 오마이뉴스와 한겨레등 좌익언론들이 여론선동과 마구잡이로 비난성 기사를 도배하여, 지금도 일베는 무조건 나쁘다는 인식이 우익중에서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자기는 보수주의를 지지하여도 일베와는 다르다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베는 우익이 절대 아니다

일베는 스스로를 우익으로 주장하나 하는 행각을보면 절대 우익이 아님을 알수있다.

1.진짜 우익들은 일본이 좋아서 친일하는게아닌 북중러부터 막자는 심정으로 일본과 협력하는거고 독도관련문제 등 한일간의 문제에서 일본편을 들진 않는데 일베는 국익을 막론하고 무조건 일본을 찬양하고 본다.

2.일베저장소에서 대만을 옹호하면 십중팔구 화교로 몰린다.그러나 진짜 우익들은 대만에 호의적인 경우가 대다수이다.이들의 논리에따르면 한국 우익들은 전부 화교인가?

3.애초에 우파는 자유주의를 따르는데 일베는 자신들에게 반대하면 좌파로 모는등 공동체주의의 극을 보여준다.이들이 자유를 강조하는 우익이랑 맞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