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글 (→‎지리)
편집 요약 없음
4번째 줄: 4번째 줄:


==개요==
==개요==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북부의 연방 국가이다. 수도는 오타와이며, 최대도시는 토론토이다.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북부의 연방국이다. 수도는 오타와이며, 최대도시는 토론토이다.


==지리==
==지리==
동쪽에는 대서양, 서쪽에는 태평양, 북쪽에는 북극해가 접해있다. 전 세계 국가 중 [[러시아]]에 이어 국토 면적이 두 번째로 크며, [[미국]]과의 국경은 두 나라간 국경 중 세계에서 가장 긴 국경이다. 10개의 주와 3개의 준주로 구성되어 있다.
동쪽에는 대서양, 서쪽에는 태평양, 북쪽에는 북극해가 접해있다. 전 세계 국가 중 [[러시아]]에 이어 국토 면적이 두 번째로 크며, [[미국]]과의 국경은 두 나라간 국경 중 세계에서 가장 긴 국경이다. 10개의 도(Province)와 3개의 지구(Territory)로 구성되어 있다.


==정치==
==정치==
[[의원내각제]]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행정부 수반인 총리는 [[저스틴 트뤼도]]이다.
[[내각책임제]]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행정수반인 수상은 [[저스틴 트뤼도]]이다.


==경제==
==경제==

2020년 6월 21일 (일) 17:55 판

캐나다 국기.jpg

영어: Canada
프랑스어: Canada

개요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북부의 연방국이다. 수도는 오타와이며, 최대도시는 토론토이다.

지리

동쪽에는 대서양, 서쪽에는 태평양, 북쪽에는 북극해가 접해있다. 전 세계 국가 중 러시아에 이어 국토 면적이 두 번째로 크며, 미국과의 국경은 두 나라간 국경 중 세계에서 가장 긴 국경이다. 10개의 도(Province)와 3개의 지구(Territory)로 구성되어 있다.

정치

내각책임제를 채택하고 있다. 현재 행정수반인 수상은 저스틴 트뤼도이다.

경제

2018년 기준 캐나다의 국내총생산은 1조 7,093억 달러로 세계 11위였으며, 1인당 국내총생산은 4만 6,124달러로 세계 17위를 기록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