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문서: {{틀:1기 신도시}} ==개요== 노태우 정권 때에 집값 안정화와 주택 부족사태 해결을 위해 서울 근교에 건설한 다섯 개의 신도시를 이르는...)
 
잔글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개요==
==개요==
[[노태우]] 정권 때에 집값 안정화와 주택 부족사태 해결을 위해 서울 근교에 건설한 다섯 개의 신도시를 이르는 말이다. 1기 신도시의 성공으로 이후 [[노무현]] 정부는 [[2기 신도시]]를 건설했으나 [[2기 신도시]]는 지나치게 [[서울]]에서 먼 곳에 건설하여 대규모 미분양사태를 초래하기도 했고, [[문재인]] 정부는 [[3기 신도시]]를 계획하고 있으나 [[3기 신도시]]의 건설이 [[1기 신도시]]와 [[2기 신도시]]의 슬럼화 및 공실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여러 논란을 낳고 있는 등 [[1기 신도시]]건설 때의 파급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노태우]] 정권 때에 집값 안정화와 주택 부족사태 해결을 위해 [[서울]] 근교에 건설한 다섯 개의 신도시를 이르는 말이다. 1기 신도시의 성공으로 이후 [[노무현]] 정부는 [[2기 신도시]]를 건설했으나 [[2기 신도시]]는 지나치게 [[서울]]에서 먼 곳에 건설하여 대규모 미분양사태를 초래하기도 했고, [[문재인]] 정부는 [[3기 신도시]]를 계획하고 있으나 [[3기 신도시]]의 건설이 1기 신도시와 [[2기 신도시]]의 슬럼화 및 공실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여러 논란을 낳고 있는 등 1기 신도시 건설 때의 파급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분당신도시==
[[경기도]] [[성남시]]에 건설되었다.
 
==평촌신도시==
[[경기도]] [[안양시]]에 건설되었다.
 
==일산신도시==
[[경기도]] [[고양시]]에 건설되었다.
 
==중동신도시==
[[경기도]] [[부천시]]에 건설되었다.
 
==산본신도시==
[[경기도]] [[군포시]]에 건설되었다.
 
==각주==
<references/>

2020년 8월 5일 (수) 23:17 판

1기 신도시
분당신도시 평촌신도시 일산신도시 중동신도시 산본신도시

개요

노태우 정권 때에 집값 안정화와 주택 부족사태 해결을 위해 서울 근교에 건설한 다섯 개의 신도시를 이르는 말이다. 1기 신도시의 성공으로 이후 노무현 정부는 2기 신도시를 건설했으나 2기 신도시는 지나치게 서울에서 먼 곳에 건설하여 대규모 미분양사태를 초래하기도 했고, 문재인 정부는 3기 신도시를 계획하고 있으나 3기 신도시의 건설이 1기 신도시와 2기 신도시의 슬럼화 및 공실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여러 논란을 낳고 있는 등 1기 신도시 건설 때의 파급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

분당신도시

경기도 성남시에 건설되었다.

평촌신도시

경기도 안양시에 건설되었다.

일산신도시

경기도 고양시에 건설되었다.

중동신도시

경기도 부천시에 건설되었다.

산본신도시

경기도 군포시에 건설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