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7번째 줄: 27번째 줄:




[[분류:인터넷]][[분류:스마트폰]][[분류:앱]]
[[분류:인터넷]][[분류:스마트폰]][[분류:앱]][[분류:유튜브]]

2020년 1월 18일 (토) 23:41 판

Ymusic screen-1.png

YMUSIC는 유튜브를 소리만 스트리밍 재생 또는 다운로드하여 듣고 싶을때 들을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 설치 방법
1. 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한다.
2. 스마트폰에서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앱' 항목을 설치 가능으로 바꾼다.
3. 다운로드한 APK 화일을 실행한다.( 스마트폰 앱중 탐색기등을 이용).
4.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이 앱은 플레이스토어의 공식 앱이 아니므로 개인정보등으로 믿을 수 없다면 로그인 안하고 유튜브 앱에서 '공유'를 선택해서 재생, MP3, M4A등의 파일로 다운로드 하여 듣는다.
5. 와이파이만으로 다운로드 설정 : 설정항목에서 '다운로드 목록'에서 '와이파이 접속시에만 다운로드' 선택
6. 다운로드 경로 : 설정에서 '다운로드 목록' 선택 '다운로드 경로'를 선택하여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
7.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는 스마트폰 안에 저장된 곡 파일들을 듣는 항목
8. 탐색하기 : 유튜브로 구독, 추천등의 항목으로 듣고자 하는 유튜브 선택, '구독'을 밀어 내리면 갱신 업데이트 되어 구독하는 유튜브 목록이 나옴.
9. '내 구독'에서 목록중 듣고자 하는 목록의 우측 점3개를 클릭하면 '단독재생', 'M4a 다운로드', 'Mp3 다운로드'등에서 취사선택
  • 장점 : 화면을 안보고 소리만으로 활동을 하면서 들을 수 있다. 다운로드 되어 와이파이를 이용하므로 스마트폰 데이타를 절약할 수 있다.
  • 단점 : 유튜브를 화면을 안보므로 화면상의 정보를 간과할 수 있다. 댓글등을 보지 않게 되므로 그 영상과 관련된 활발한 의견개진들을 알 수 없다.


팟캐스트 애딕트 엡은 스마트폰으로 팟캐스트를 듣도록 해주는 앱으로 개인의 활용도가 매우 좋은 앱이다. 팟캐스트 애딕트 앱에서 구독하기에서 'Virtual'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폴더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상으로 팟캐스트 방송으로 만들어 그 폴더에 들어간 음성파일들을 플레이리스트에 자동으로 올리고 플레이 종료시 자동으로 파일을 삭제해준다. 플레이 리스트는 파일명, 날짜, 수동 등으로 조절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