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360.jpg
이름
노르-파 드 칼레 광산
영어명
Nord-Pas de Calais Mining Basin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943 ha
등재기준
(ii)[1](iv)[2](vi)[3]
지정번호

노르-파 드 칼레 광산(Nord-Pas de Calais Mining Basin)는 프랑스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2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1700 년대부터 1900 년대까지 3 세기에 걸쳐 석탄을 채취 한 경관으로 주목할만한이 부지는 120,000ha가 넘는 109 개의 개별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산 구덩이 (가장 오래된 곳은 1850 년), 리프트 기반 시설, 슬래그 더미 (일부는 90ha를 덮고 높이가 140m를 초과 함), 석탄 수송 기반 시설, 기차역, 노동자 단지 및 사회적 서식지를 포함한 광산 마을이 특징입니다. , 학교, 종교 건물, 건강 및 지역 사회 시설, 회사 건물, 소유주 및 관리자의 집, 시청 등. 이 사이트는 19 세기 중반부터 1960 년대까지 모범적 인 노동자 도시를 만들기위한 노력에 대한 증언을 담고 있으며 유럽 산업 역사에서 중요한시기를 보여줍니다. 그것은 노동자의 생활 조건과 그것이 일으킨 연대를 문서화합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