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데셈바르코 델 그란마 국립공원
영어명
Desembarco del Granma National Park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32,576 ha
등재기준
(vii)[1](viii)[2]
지정번호

데셈바르코 델 그란마 국립공원(Desembarco del Granma National Park)는 쿠바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1999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데셈바르코 델 그란마 국립공원(DGNP)은 쿠바의 남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구체적으로 그란마 지방의 니케로와 필론의 자치단체에 위치하고 있다. 이 재산은 카리브해와 북아메리카 판 사이의 지질학적 활동 구역 내에 있으며 시에라 마에스트라 산맥 서쪽 끝에 있는 카보 크루즈의 석회암 테라스를 보존한다. 일련의 높은 테라스는 해저 180미터에서 해발 360미터까지 뻗어있다. 총 표면적은 32,576 ha이며, 이 중 2만6,180 ha, 6396 ha의 해양면적이 각각 지상 완충지대가 9,287 ha이다.

해양 석회암 테라스는 과거 기후변화로 인한 지각변동과 해수면 변동에 의해 형성되었다. 그들의 수와 키는 그들의 좋은 보존 상태만큼이나 주목할 만하다. 거의 흔들리지 않는 풍경과 바다 경치는 거대한 싱크홀, 절벽, 협곡, 동굴과 같은 다양한 카르스트 현상을 제공한다.


각주

  1. 최상의 자연 현상이나 뛰어난 자연미와 미학적 중요성을 지닌 지역을 포함할 것
  2. 생명의 기록이나, 지형 발전상의 지질학적 주요 진행과정, 지형학이나 자연지리학적 측면의 중요 특징을 포함해 지구 역사상 주요단계를 입증하는 대표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