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285.jpg
이름
보방의 요새시설
영어명
Joggins Fossil Cliffs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689 ha
등재기준
(viii)[1]
지정번호

보방의 요새시설(Joggins Fossil Cliffs)는 캐나다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2008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노바 스코샤 (캐나다 동부) 해안을 따라있는 689ha의 고생물학 유적지 인 조 긴스 화석 절벽은 석탄기 (354 ~ 2 억 9 천만년 전)의 풍부한 화석으로 인해“석탄 시대 갈라파고스”로 묘사되었습니다. 이 장소의 암석은 지구 역사의이시기를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지상 생물에 대한 가장 완전한 알려진 화석 기록과 함께 펜실베니아 지층 (3 억 3 천 1 백에서 3 억 3 천만년으로 거슬러 올라감)에 대한 세계에서 가장 두껍고 포괄적 인 기록입니다. 그때부터. 여기에는 초기 동물의 유해와 흔적과 그들이 살았던 열대 우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4.7km의 바다 절벽, 낮은 절벽, 암석 플랫폼 및 해변이있는 사이트 그룹은 하구 만, 범람원 열대 우림과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숲이 우거진 충적 평원과 담수 웅덩이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생태계에서 화석 생물에 대해 알려진 가장 풍부한 집합체를 제공하며 96 속과 148 종의 화석과 20 개의 발자국 그룹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지구 역사의 주요 단계를 나타내는 뛰어난 예를 포함하는 것으로 나열됩니다.


각주

  1. 생명의 기록이나, 지형 발전상의 지질학적 주요 진행과정, 지형학이나 자연지리학적 측면의 중요 특징을 포함해 지구 역사상 주요단계를 입증하는 대표적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