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452.jpg
이름
부르사와 주말르크즈크: 오스만 제국의 탄생
영어명
Bursa and Cumalıkızık: the Birth of the Ottoman Empire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27 ha
등재기준
(i)[1](ii)[2](iv)[3](vi)[4]
지정번호

부르사와 주말르크즈크: 오스만 제국의 탄생(Bursa and Cumalıkızık: the Birth of the Ottoman Empire)는 터키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4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편집중 아이콘.png 구글번역이오니 내용을 수정해 주기시 바랍니다.
이 부동산은 부르사시와 남부 마르마라 지역의 인근 쿠 말리키 지크 마을에있는 8 개 구성 지역의 연속 지명입니다. 이 사이트는 14 세기 초 오스만 제국을 수립 한 도시 및 농촌 시스템의 생성을 보여줍니다. 이 재산은 시민 중심을 중심으로 진화 한 새로운 수도의 사회 경제적 조직의 핵심 기능을 구현합니다. 여기에는 오스만 왕조의 창시자 인 오르한 가지 (Orhan Ghazi)의 무덤뿐만 아니라 모스크, 종교 학교, 공중 목욕탕 및 부엌이 통합 된 칸, 쿨리 예스 (종교 기관) 의 상업 지구가 포함됩니다 . Bursa의 역사적인 중심지를 벗어난 한 구성 요소는 Cumalıkızık 마을입니다.이 시스템에서 수도에 대한 배후 지원을 제공하는 유일한 시골 마을입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3.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4.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