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1502.jpg
이름
비하르 날란다의 날란다 대승원(날란다 대학교) 고고학 유적
영어명
Archaeological Site of Nalanda Mahavihara at Nalanda, Bihar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23 ha
등재기준
(iv)[1](vi)[2]
지정번호

비하르 날란다의 날란다 대승원(날란다 대학교) 고고학 유적(Archaeological Site of Nalanda Mahavihara at Nalanda, Bihar)는 인도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2016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날란다 마하비하라 고고학 유적지는 인도 비하르 북동쪽 주에 위치한다. 날란다 마하비하라 유적지의 23헥타르의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다. 13세기 날란다의 자루와 포기 이전의 5천년부터 13세기까지 인도 아대륙에서 가장 초기와 가장 크고 가장 오래 봉사하는 군주 겸 학문적 확립을 가진 제3의 센 BCE. 그것은 부도, 차이티야, 비하라, 신사, 많은 성스러운 구조와 스터코, 돌, 금속에 있는 중요한 예술 작품들을 포함한다. 이 건물들의 배치는 부도-차이티야 주변의 그룹을 이루는 것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축을 향하는 공식적인 선형 선형으로 변화한 것을 보여줍니다. 재산의 역사적 발전은 불교가 종교로 발전하고 수도원과 교육 전통의 번영을 증명하고 있다.

참고 자료

각주

  1.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
  2.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