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이 마코토
Makoto Sakurai
100%
인물 사진을 등록하세요.
본명다카타 마코토
국적일본
출생일1972년 2월 15일
출생지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야하타니시구
직업활동가
경력일본제일당 대표

일본어: 桜井誠

개요

일본의 사회운동가이자 정치인 및 재특회의 회장이다. 2000년대 후반부터 혐한 운동을 주도한 인물이다.


재특회란 재일의 특권을 허용하지 않는 회의로 재일동포의 특명사용(일본식 이름을 말한다 한국식 이름은 본명이다. 창씨개명 때도 일본인 중에 창씨개명을 반대하는 경우가 많았다. 창씨개명은 사실 차별 받지 말라는 의미에서 한 제도다) 등을 반대한다.


일본에서 혐한 국수주의자 중 일부는 재일동포가 미국의 유태인 처럼 마치 일본을 뒤에서 지배하는 흑막 처럼 생각하는 음모론이 퍼져 있기도 하다.



혐한이 된 계기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이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일본인들은 2002년 월드컵 때 한국이 공동 개최국인 일본을 응원할 줄 알았는데, 웬걸 한국은 반일 감정이 심한 나라였다.

게다가 판정시비 등으로 4강에 올라간 것도 혐한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었다. 사실 2002년 월드컵을 공동 개최하기 전 젊은 일본인에게 한국은 아웃 오브 안중 별로 관심이 없는 나라였다.(욘사마 등 1차 한류붐 전이었고 당시 일본의 국력 경제력을 생각했을 때 한국을 별로 의식하고 알 필요도 없었다. 그전에 한국의 젊은이들이 타이완과 타이랜드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었듯이)

공동 개최를 하고 관심이 많아지면서 반일 국가 한국이 다시금 젊은이들 사이에서 각인 되게 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