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유산 268.jpg
이름
생 갈 수도원
영어명
Abbey of St Gall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 ha
등재기준
(ii)[1](iv)[2]
지정번호

생 갈 수도원(Abbey of St Gall)는 스위스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83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위대한 카롤링거 수도원의 완벽한 예인 성 갈의 콘벤트는 8세기부터 1805년 세속화까지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였다. 그것의 도서관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오래된 것 중 하나이며 양피지에 그려진 초기 알려진 건축 계획과 같은 귀중한 원고를 포함하고 있다. 1755년부터 1768년까지 수녀원이 바로크 양식으로 재건되었다. 대성당과 도서관은 12세기 동안의 지속적인 활동을 반영하는 이 주목할 만한 건축 단지의 주요 특징이다.

세인트 갈 사원은 스위스 북동부의 세인트 갈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의 모습은 18세기의 건설 캠페인에 크게 힘입은 바 크다. 그것은 수도원의 주요 광장을 중심으로 여러 건물들로 구성된 인상적인 건축 앙상블이다. 서쪽에는 두 개의 탑이 나란히 있는 고대 전전 교회(현 성당)와 오늘날 전전 도서관이 있는 고대 성당이 있다. 동쪽에는 광둥 당국의 현주소인 "뉴 팔즈"가 있다. 광장의 북쪽은 고대 무기고, 어린이와 수호천사의 예배당과 옛 가톨릭 학교인 19세기의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주

  1. 인간의 창의성으로 빚어진 걸작을 대표할 것
  2. 인류 역사에 있어 중요 단계를 예증하는 건물, 건축이나 기술의 총체, 경관 유형의 대표적 사례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