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아이콘.png 유네스코 세계유산
이름
수쿠르 문화경관
영어명
Sukur Cultural Landscape
국가
위치
등재유형
등재연도
면적
764 ha
등재기준
(iii)[1](v)[2](vi)[3]
지정번호

수쿠르 문화경관(Sukur Cultural Landscape)는 나이지리아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1999년에 등재되었다.


설명

수쿠르는 나이지리아/ 카메룬 국경을 따라 나이지리아 아다마와 주의 마다갈리 지방정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이지리아 북동부의 아다마와 주의 주도인 욜라에서 약 290km 떨어져 있다. 그것은 1045m 높이에 있는 언덕 꼭대기의 정착지다. 부지가 적용되는 총 토지 면적은 1942.50 ha이며, 코어 존은 각각 764.40 ha, 완충 존은 1178.10 ha이다. 수쿠르(Sukur)는 16세기부터t 철의 제련기술, 무역의 번영, 강력한 정치조직의 역사를 기록한 고대 정착지다.

경관은 농경지 테라스, 마른 석조 건축물, 돌로 포장된 산책로가 특징이다.수쿠르의 계단식 경관은 위계적 구조와 집약적이고 광범위한 농경의 조합이 돋보인다. 또한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출한 특징, 특히 포장된 선로와 테라스의 정신적 내용물, 그리고 신성한 나무와 같은 의식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각주

  1. 현존하거나 이미 사라진 문화적 전통이나 문명의 독보적 또는 적어도 특출한 증거일 것
  2. 특히 번복할 수 없는 변화의 영향으로 취약해졌을 때 환경이나 인간의 상호 작용이나 문화를 대변하는 전통적 정주지나 육지·바다의 사용을 예증하는 대표 사례일 것
  3. 사건이나 실존하는 전통, 사상이나 신조, 보편적 중요성이 탁월한 예술 및 문학작품과 직접 또는 가시적으로 연관될 것 (다른 기준과 함께 적용 권장)